강력한 가압으로 성형하는 EASY-PRESSO
상태바
강력한 가압으로 성형하는 EASY-PRESSO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7.04.2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필요한 것들만 다이어트하다

치과용 성형기는 크게 모터, 펌프, 가압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모터, 펌프 방식보다 가압 방식은 더욱 더 정교한 성형을 할 수 있다. 스포츠&마우스 가드부터 스프린트, 나이트 가드 등 다양한 구강 내 장치를 간단하게 작업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3A MEDES에서 판매하는 EASY-PRESSO는 강력한 가압으로 모델의 트리밍에 상관없이 정교한 성형이 가능하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박영준 3A MEDES 개발이사

완성을 위해 태어난 제품
EASY-PRESSO는 가압방식 치과용 성형기로 0.4~0.6 ㎫의 강력한 압력으로 시트를 성형한다. 타 제품처럼 금속 히터가 아닌 탄소섬유 유리관 히터를 장착했기 때문에 짧은 가열시간과 빠른 방열을 자랑한다. 시트를 가열한 후에 슬라이딩 판을 이동할 경우 자동으로 히터가 차단되기 때문에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것도 장점이다. 박영준 3A MEDES 개발이사는 1년 6개월 간의 개발을 통해 가압방식의 치과용 성형기 EASY-PRESSO를 개발했다. 박 이사는 “우리 회사는 이전에 펌프 및 모터 타입의 치과용 성형기를 개발했고 간편한 작동방식으로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았다”라며 “기존의 제품군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지만 치과용 성형기에 가압방식이 존재하고 있고, 우리가 남에게 뒤처지지 않는 기술과 노하우가 있는 만큼 치과용 성형기에서만큼은 완벽한 제품군을 제공하고 싶어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을 때 본 제품에 중점을 두고 싶었던 것은 기존 제품들과의 차이점이었다”라고 밝혔다. 박 이사는 “가압방식으로 사용되는 제품들은 대개 바코드를 통한 자동화 방식인데, 유저들에게 알아본 결과 다양한 기공소 환경의 특성상 사전에 세팅된 방식의 자동화는 힘들다는 판단이 들었다”라며 “사용하는 유저들의 얘기를 들어봤을 때 자동화 작업이라고 해도 실제로 앞에서 지켜보면서 작업하는 만큼 우리 제품은 빼야 될 부분을 과감히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빼기를 통해 더 완벽해지다
박 이사는 “사람의 손이 필요한 자동화가 말이 안 되는 만큼 수동조작이라고 하더라도 제작과정의 간소화를 추구했다”라며 “시트에 따라 다르지만 현재 우리 제품의 경우 시트를 올리고 제품을 가열한 뒤 압력을 가하는 3번의 동작으로 성형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EASY-PRESSO는 히터, 실린더, 압력 등 3가지 스위치로 작동해 조작이 간편하며 간단한 구조로 고장이 적은 것과 수리가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간단한 구성으로 타 제품에 비해 운반이 쉽고, 상하가 다른 비드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모델을 성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그는 “일단 본 제품을 통해 치과용 성형기에 대한 기본적인 구색은 갖췄다고 생각한다. 이 제품을 시작으로 유저의 반응을 통해 보다 더 완벽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라며 “가끔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나 의문을 가진 유저분들도 있는데 그럴 경우 제품의 시연과정을 보여드리면, 믿고 구매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지금까지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로 치과용 성형기를 제조한 만큼 유저분들이 앞으로도 신뢰를 가지고 회사 제품을 이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EASY-PRESSO(EP-100)
 • 제조 및 판매 : 3A MEDES
• 문의 : 031-909-8774~6

ZOOM UP Key Point
▶ 빠른 가열과 방열
▶ 튼튼한 내구성과 안정성
▶ 간편한 조작과 사용방법
▶ 트리밍 상관없는 성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