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성 우수해 파절 우려 거의 없는 파샬메탈
상태바
탄력성 우수해 파절 우려 거의 없는 파샬메탈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7.04.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분히 제 값 하는 프리미엄급 제품

WIRONIUM extra-hard는 BeGO에서 생산되는 6가지 메탈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시판되는 파샬메탈 중 가장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은 10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등 전 세계적으로도 신뢰도와 품질을 인정받았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한기태 인천로뎀치과기공소장

WIRONIUM extra-hard는 120년 독일 전통의 Partial Denture 전문 기업인 BEGO에서 제조한 합 금으로 30여 년 이상 안정적으로 사용된 파샬메탈로 검증받았다. 특히 세계 유일의 질소를 함유한 Cobalt Chrome 성분의 함유로 높은 인장력과 탄성력을 가졌다. 이런 장점으로 인해 타 메탈보다 얇게 제작할 수 있으며, 심미적인 디자인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높은 강도가 요구될 때 특히 적합하며, 카본 함유량이 적어 레이져웰딩 등의 작업에도 적합하다.

고주파 주조기로만 주조 가능
특히 WIRONIUM extra-hard는 고주파 주조기로만 주조가 가능하다. 한기태  인천로뎀치과기공소장은  5년  전부터 WIRONIUM extra-hard를 사용하고 있다. 한 소장은 “WIRONIUM extra-hard는 정확히 파셜 프레임메탈로 예전에는 보급용인 Wironit를 사용하다 프리미엄급인 해당 제품으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특히 가격은 기존 Wironit보다 높은 편이었지만 보통 1kg씩 구매하는 패턴을 벗어나 10kg단위로 대량구매하면서 가격을 낮춰 부담을 덜었다고 한다.

티타늄 다음으로 탄력성 좋아
한 소장은 “WIRONIUM extra-hard는 탄력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파절 우려가 상대적으로 덜 하다.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다”라며 “티타늄 다음으로 탄력성이 좋은 편으로 가장 큰 차별화 요소다. 타 외산하고도 차이나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한 소장은 “일반 메탈클라스프 고리는 2~3번 당기면 부러지는 데 반해 WIRONIUM extra-hard는 뛰어난 탄력 때문에 수차례 당겨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로뎀기공소는 덴쳐를 주로 작업하는데 파셜덴쳐의 경우 만드는 과정만 보면 기공사가 더 어려워하는 편”이라며 “하지만 배열과정을 보면 기공사 입장에서는 풀덴쳐가 더 어렵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 소장은 “반면 치과의사 입장에서는 풀덴쳐를 더 힘들어하는 것 같다”라며 “풀덴쳐와 파셜덴쳐간 가격차이는 몇만 원 나지 않지만 풀덴쳐의 경우 배열이 좀 더 어려운 데다 물량도 파셜덴쳐가 훨씬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장기적으로 프리미엄급 제품 사용해야
WIRONIUM extra-hard는 I.W.C인증기공소에서만 판매된다. 한 소장은 “WIRONIUM extra-hard는 프리미업급 제품으로 가격이 있는 편이지만, 충분히 제 값을 감당한다”라며 “환자들에게 일반 파셜메탈보다는 몇만 원을 더 지급하더라도 프리미엄급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면 치과 및 기공소에도 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WIRONIUM extra-hard
• 제조원 : BEGO(독일)
•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 문의 : 기공판촉팀 080-801-7582

MR Key Point
▲ Cobalt Chrome 함유
▲ 고주파로만 주조 가능
▲ 뛰어난 탄력으로 수차례 당겨도 문제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