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운팅 필요없는 일률적 퀄리티
상태바
리마운팅 필요없는 일률적 퀄리티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7.12.2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열시 잘 맞고 큐링시 오차 걱정 안해도 돼

Fit Denture System은 의치상용 레진 중합 시스템으로 성형기(Injector), 중합기(Multicure), 레진(Fit denture)으로 제품이 구성되어 있다. 강도 높은 의치상을 제작하거나 단시간에 적합성 높은 의치상 제작을 원할 시, 또는 간단한 기계조작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Fit Denture System
제조원 : Shofu(일본)  
•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 문의 : 기공판촉팀 080-801-7582










뛰어난 적합성과 물성

일본 Shofu의 Fit Denture System은 뛰어난 적합성과 물성을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Fit Denture System의 핵심이 되는 Fit Resin은, 적합성 및 색조 안정성이 뛰어난 상온 중합 레진으로 중합 후 잔류 응력을 남기지 않는 폴리머 설계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강도 높은 의치상을 위해 상온 중합 레진이면서도, 열중합 레진과 같은 정도의 물성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진 오차 거의 없어
덴쳐경력만 30년이 넘는 안태성 베스트치과기공소장은 Fit Denture System을 2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다. 안 소장은 나카토미 토시오 일본 기공사로부터 관련 교육을 받은후 Fit Denture System을 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예전부터 여러 업체의 덴쳐시스템을 두루 사용해왔다. 특히 이 시스템은 열 전달이 천천히 진행되는 편이라 큐링시에도 기포가 거의 없다”라며 “특히 레진은 동양인 색깔과 비슷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안 소장은 “과거 쓰던 덴쳐시스템은 배열시 잘 맞다 큐링시 오차가 많았는데 Fit Denture System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라며 “또한 빈 공간에 레진을 주입, 큐링하는 과정에 압을 가해 기포나 진동을 현저히 줄여준다. 레진 오차도 거의 없는 편”이라고 강조했다.

일반 큐링보다 유지력 더 높아
그는 “4개 나사로 조여놓은 상태에서 주입하는데 시간도 많이 안 걸릴 뿐만 아니라 일반 큐링보다 유지력이 10%증가할 정도로 안정성이 좋은 편”이라고 말했다.
안 소장은 “Fit Denture System은 퀄리티가 일률적이고 리마운팅 과정이 필요없어 번거로운 과정이 생략된다. 특별한 과정이 아니면 리마운팅시 삭제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하지 않는 편”이라고 밝혔다.

안태성 베스트치과기공소장
▶ 적합성 및 색조 안정성이 뛰어난 상온중합레진
▶ 중합 후 잔류 응력 남기지 않는 폴리머 설계
▶ 단시간 적합성 높은 의치상 제작 원할 시 적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