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Himax Ortho, 국산 최초 교정용 레진의 자존심
상태바
[MR] Himax Ortho, 국산 최초 교정용 레진의 자존심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07.0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및 접근성 극대화

Himax Ortho는 유럽과 미국 제품에 비해 전혀 손색이 없는 국산 최초의 교정용 레진이다. 사용용도에 가장 적절한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부드럽고 쉬운 연마 작업성으로 숙련자에게는 작업시간 단축과 편의성을, 초심자에게는 쉬운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는 제품이다.

Himax Ortho
• 제조 및 판매원 : 정보인터내셔날(한국)
• 문의 : 02-777-0187


다양한 장점 가진 국산 최초의 교정용 레진
Himax Ortho는 국산 교정용 레진으로 리테이너, 엑티베이터 등 각종 가철식 교정장치 제작 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너무 강하지도 무르지도 않은 안정적인 강도로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에 대한 편의성이 보장됐다. 6 종류 컬러액(Clear, Red(Transparent Pink), Blue, Green, Yellow, Violet)의 제품이 나와 사용자의 선택성이 다양하게 보장되며, Pouring시 흘러내리지 않아서 작업성이 매우 탁월하다. 굴곡강도는 강하면서 폴리싱도 잘돼 리테이너 제작에 매우 용이하다.
김홍식 김천대 치기공학과 교수는 2017년 9월부터 현재까지 학생실습용 레진으로 Himax Ortho을 사용하고 있다.
그는 “Himax Ortho는 기존의 시중에 수입돼 시판되는 외국의 교정용 레진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라며 또한 “6가지 다양한 색상의 470ml 레진 Liquid는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장치물 제작 시 컬러 선택 폭도 넓다. 레진의 흐름성도 적당해 레진도포 및 축성과정도 용이하고 수축률도 양호해 모형 내의 레진 적합도도 매우 우수하다”라고 설명했다.
 
치기공재료 국산화 측면서 의미있는 제품
김 교수는 “레진 연마, 절삭 등의 작업에서 기존의 타 수입제품에 비해 절삭이 부드럽고 수월함으로 치과 기공사의 작업 피로감도 낮춰진다”며 “제품 용기의 상단 끝부분이 뾰족한 형태로 제작되어 있어 Powder와 Liquid를 Spray Bottle(용기)에 리필하기가 용이한 점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측면도 특징이라 할 수 있다”고 얘기했다.

▲레진 연마 장면
▲레진 축성 장면

그는 “사용하면서 계속 느끼는 점은 기존의 수입레진에 비해 레진의 기계적성질에서 전혀 손색이 없다는 것이다”라며 “우수한 품질을 가지고 있고 치기공재료의 국산화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연구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국산치과재료 개발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홍식 김천대 치기공학과 교수
▶ 다양한 컬러로 선택폭 증대
▶ 흐름성 적당해 도포 및 축성 용이
▶ 절삭 부드럽고 용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