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Endura, 치과계에서 인정하는 명품 레진치
상태바
[MR] Endura, 치과계에서 인정하는 명품 레진치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09.0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도와 심미성 모두 우수

ENDURA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인공치아 최고의 브랜드로, 특수 소재를 사용해 형태와 색조 모두가 생체구강에 적합하다. 특히 의치상용레진과의 접착을 고려한 특수 구조 및 재질로 이뤄져 접착력이 우수해 임상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Endura
• 제조원 : SHOFU(일본)
•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 문의 : ㈜신흥 기공판촉팀 080-801-7582

아시아인에게 적합한 고강도 및 심미성
Endura는 인공치아로 높은 경도 및 뛰어난 내마모성을 가지고 있으며 굴곡강도, 압축강도 등이 균형을 이뤄 뛰어난 인성을 자랑한다. 또한 결정구조에 의해 오팔과 같은 투명성과 광택을 가져 자연치의 OPAL 효과를 재현하는데도 탁월하다.
안태성 베스트덴탈랩 대표는 Endura를 사용하는 유저로 제품이 가진 특성과 장점에 만족하고 있다. 안 대표는 “Endura 레진치만의 특징을 꼽아보라면 대표적인 레진치 중 하나라는 점이다”라며 “보철물을 제작하는 기공사뿐만이 아니라 다른 치과계 인력도 알 정도로 유명하며 동시에 품질을 인정받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레진치 강도가 좋아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좋아하는 만큼 보철물도 이에 어느 정도 부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제품을 몇 번 써보다가 강도에서 부족해 뛰어난 강도를 가진 Endura를 다시 사용하게 된 경험도 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제품이 아시아 사람들에게 적합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강점도 많다”라며 “아시아인들의 치아 모양과 비슷하고 색깔도 맞아 제품 활용도도 높아질 수밖에 없다. 특히 다른 제품들에 비해 맑고 깨끗한 점도 Endura만의 매력이라고 본다. 여러 가지 장점을 가졌기 때문에 치과에서도 Endura를 활용해달라는 주문이 들어오는 경우도 있다”라고 밝혔다.

 

전체적인 조화도 우수
이밖에도 Endura는 의치상용레진과의 접착을 고려해 특수 구조 및 재질로 만들어져 우수한 접착력을 보여준다.
안 대표는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 여러 기준을 두고 있지만 레진치는 전체적으로 모양을 주로 보며 구치에서는 기능과 강도를 우선시한다”라며 “상황에 따라 다른 레진치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Endura의 사용이 많은 편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아무리 레진치가 개별적으로 좋아도 결국에는 구강 내에서 사용돼 전체적인 조화가 중요하다”라며 “특히 개별로는 괜찮아도 실제로 배열했을 때 이상한 느낌을 받는 제품도 있는데 Endura는 전체적인 조화가 잘 이루어져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라고 밝혔다.

안태성 베스트덴탈랩 대표
▶ 고강도로 한국 식문화에 적합
▶ 자연치의 OPAL 효과 재현 탁월
▶ 특수 구조 및 재료로 접착력 우수
▶ 제작시 전체적인 조화가 강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