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빠른 스캔 속도, 뛰어난 정밀도에 편의성까지
상태바
[MR] 빠른 스캔 속도, 뛰어난 정밀도에 편의성까지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8.10.0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테일 우수한 스캔 데이터 제공으로 퀄리티 UP

메디트에서 출시한 모델스캐너 T500은 빠른 스캔 속도와 뛰어난 정밀도가 장점인 제품이다.
해당 스캐너를 사용하는 이종석 우리들치과기공소 실장을 만나 제품의 특징과 장점, 잘 사용하는 노하우 등을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T500
• 제조 및 판매원: ㈜메디트
• 문의: 02-2193-9600

고해상도 스캔 이미지
메디트 T-시리즈는 치과용 모델 스캐닝 작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더욱 강력해진 스캔 엔진과 탁월한 경제성을 겸비했다. 메디트의 임프레션 자동스캔 시스템은 T-시리즈에서 한층 더 진보했다. 자동 양면 스캔으로 획득한 임프레션 스캔 데이터를 석고 지대치 스캔 데이터와 함께 사용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고해상도 듀얼 카메라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설계는 이미지 디테일이 우수한 스캔 데이터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오픈형 시스템으로 스캔 작업 중 언제든지 STL파일을 가져 오고 내보낼 수 있어 스캔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여주며 재작업 과정을 줄일 수 있다. 이종석 우리들치과기공소 실장은 4년째 T-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
이 실장은 “예전 기공소에서 T-시리즈를 처음 접한 후 현재까지도 사용하고 있다”라며 “외산 스캐너도 사용해봤는데 큰 기능 차이가 없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그는 “T-블루스캔을 사용했는데 고장이 없었다. T500은 속도가 더 빨라졌고 편의성도 증가했다”라며 “하이브리드 인레이, PMMA, 지르코니아 등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실장은 “오픈형 시스템으로 파일 변환이 필요없으며, 정확도가 높은 편”이라며 “T-500의 장점은 첫째 가격, 둘째 속도와 정확성, 셋째는 편의성이라고 생각한다. 일 평균 10~20개 정도 스캔 작업을 하는데 작업시에는 모델이 흔들리지 않도록 집중하는 편”이라고 설 명했다. T-시리즈는 높은 수준의 정밀도를 요구하는 브릿지와 임플란트 바 스캔의 정밀도를 보장하기 위해 다수의 국제 표준 기구로부터 정밀도를 검증받고 있다. ISO-12836 표준은 간접치과수복물을 위한 CAD/ CAM시스템(computer-aided design /computer-aided manufacturing)에서 사용되는 측정 장비의 정밀도 평가를 위한 테스트 방법을 정의한다. T-시리즈는 ISO- 12836에 따른 평가에서 7마이크론의 정밀도를 유지 하고 있다. 고해상도 카메라와 새롭게 개발된 프로젝터의 성능을 최대로 이끌어내어 풀 아치 기준 12초, 여 덟 개의 싱글 다이 스캔을 19초 만에 마칠 수 있다. 무엇보다 모델작업 없는 보철 작업으로 효율성이 배가된다. 기공소에서 석고모델 없이 임프레션 스캔만으로 디자인부터 보철물 생산까지 가능하다. 임프레션 스캔을 통한 보철물 제작은 핀 작업과 스톤 캐스트 작업 등이 불필요해 제작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플렉시블 멀티다이는 상하악 모델과 각각의 상반된 지대치를 한번에 스캔할 수 있어 작업 단계를 대폭 간소화한다. 특히 플렉시블 멀티다이는 국내 특허(10- 1602749) 및 국제 특허 출원 중이다. 또한 정확한 교합 관계를 재현하기 위해 교합기 자체에서 교합을 스캔할 수 있다. T-시리즈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모든 교합기를 스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종석 우리들치과기공소 실장
▶ 다양한 CAD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
▶ 풀 아치 트레이 임프레션 스캔
▶ 다양한 가상교합기와의 호환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