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치과용 모델 스캐닝 작업에 최적화된 시스템
상태바
[MR] 치과용 모델 스캐닝 작업에 최적화된 시스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8.11.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형으로 타 시스템과의 호환성 높여

• 제조 및 판매원: ㈜메디트(한국)
• 문의: 02-2193-9600
메디트의 모델스캐너 T500은 빠른 스캔 속도와 뛰어난 정밀도가  장점인 제품으로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스캐너를 사용하는 정의문 정담치과기공소장으로부터 제품의 장점과 사용 소감 등을 들어봤다.

초심자도 고민없이 편리하게 사용

 
T-시리즈는 치과용 모델 스캐닝 작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며 자동 양면 스캔으로 획득한 임프레션 스캔데이터를 석고 지대치 스캔 데이터와 함께 사용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정의문 정담치과기공소장은 2년간 T500스캐너를 사용하고 있다.
정 소장은 “원래 덴쳐를 하다 지금은 전 파트 보철물을 모두 하고 있다. 기존에는 아날로그 중심의 작업이 많아 스캐너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라며“스캐너를 처음 편하는데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작업 용이성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다른 스캐너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 비교해서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스캔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생각한다. 스캐너 캘리브레이션도 5분 정도밖에 안 걸린다”라며“혼자 화면을 보면서 사용해도 별다른 어려움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큰 교합기도 스캐너 안에 충분히 들어간다고 한다.

정 소장은 작업시 주의사항에 대해 “스캔을 뜰 때 모델 기포를 확실히 제거하고 교합기를 물릴 때 최대한 잘 맞도록 한 후 스캔을 하는 편”이라며“특히 마운팅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디테일 중요한 스캔 데이터 제공
그는 “T500은 오픈형 시스템이다보니 타 시스템과의 호환성도 높은 편”이라며 “메디트에서도 업데이트 세미나를 수시로 하고 있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특히 전화 문의를 하면 담당자가 부재중이라도 체크후 바로 연락이 오는 등 피드백도 좋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고해상도 듀얼 카메라와 조화를 이루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설계는 이미지 디테일이 우수한 스캔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오픈형 시스템으로 스캔 작업중 언제든 STL파일을 이동시킬 수 있어 스캔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여준다.
T-시리즈는 높은 수준의 정밀도를 요구하는 브릿지와 임플란트 바 스캔의 정밀도를 보장하기 위해 다수의 국제 표준 기구로부터 정밀도를 검증받고 있다.

ISO-12836 표준은 간접치과수복물을 한 CAD/CAM시스템(computer-aided design /computer-aided  manufacturing)에서 사용되는 측정 장비의 정밀도 평가를 위한 테스트 방법을 정의한다.
T-시리즈는 ISO-12836에 따른 평가에서 7마이크론의 정밀도를 유지하고 있다.  플렉시블 멀티다이는 상하악 모델과 각각의 상반된 지대치를 한번에 스캔할 수 있어 작업 단계를 대폭 간소화한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 대비 생산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

MR Key Point

                정의문 정담치과기공소장

▶ 플렉시블 멀티다이 작업 단계 축소
▶ 모든 교합기 스캔 가능하도록 설계
▶ 7마이크론의 정밀도 유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