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투명도와 자연스런 색깔 그리고 편의성 큰 장점
상태바
[ZOOM UP] 투명도와 자연스런 색깔 그리고 편의성 큰 장점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1.0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도 높음에도 불구, 쉐이드 두루 갖춰

일본 SHOFU가 개발한 신제품 ZR Lucent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흥이 수입 및 판매하고 있는 CAD/CAM용 지르코니아 디스크 ZR Lucent는 강도가 좋은 데다 투명도가 높은 블록으로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주목을 받고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ZR Lucent
■제조원: SHOFU(일본)
■수입 및 판매원: ㈜신흥(한국)
■문의: 기공판촉팀 080-801-7582

이트륨 함량 높아

CAD/CAM용 지르코니아 디스크 ZR Lucent는 이트륨 함량이 높아 투명도가 매우 높은 블록으로 1,000Mpa 굴곡강도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Tosoh 100%의 5층 멀티레이어 블록임에도 불구하고, 강도가 높기 때문에 구치 케이스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범위로는 전/구치 크라운, 브릿지, Inlay, 라미네이트까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이트륨 함량이 높으면 굴곡강도(MPa)가 떨어지는 일반적인 디스크와 달리 ZR Lucent는 각 디스크의 장점들을 모아놓았다.

ZR Lucent신터링 스케줄은 5℃/분으로 최종 1450℃까지 올려서(약 4시간 50분) 2시간을 계류시킨 후 서서히 쿨링하면 된다(약 6시간 50분). 하강온도는 특별히 정해진 것은 없지만, 자동으로 트레이가 내려올 때까 지 서서히 쿨링하면 된다.

 
 

치과에서 쉐이드 더 나은 블록 원해 선택

장민기 JMK치과기공소 기공사는 2018년 KDTEX 학술대회를 통해 처음으로 ZR Lucent블록을 접했다고 한다.

특히 전치부 풀지르코니아를 주로 사용하는 치과에서 예전보다 쉐이드가 더 나은 블록을 요청하는 바람에 논의끝에 기존 제품에서 ZR Lucent블록으로 바꾸게 됐다.

장 기공사는 “예전에는 다른 외산을 1년 사용했고, 국산과 외산을 테스트 겸 두루 사용했는데 ZR Lucent는 글레이징만 해도 별도의 스테인이 필요없으며, 주로 전치부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별도 컬러링작업이 생략돼 편리하며, 특별히 사용하는데 있어 어려움은 없어 초심자도 별다른 걱정할 필요는 없다”라며 “특히 브릿지를 연결하는 부분은 매뉴얼에 있는 두께대로 하려고 노력한다”고 설명 했다.

장 기공사는 “ZR Lucent의 장점을 3가지 꼽는다면 투명도와 5층 멀티 레이어임에도 자연스럽다는 점 그리고 편의성”이라고 강조했다.

장민기 JMK치과기공소 기공사
▶ 별도 컬러링 작업 생략돼 편리
▶ 강도 높아 구치부 사용도 가능
▶ 각 디스크의 장점 모아놓은 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