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ZR Lucent , ZiLMmaster와 Dura polish dia 이용시 더욱 빠르게 핸들링
상태바
[ZOOM UP]ZR Lucent , ZiLMmaster와 Dura polish dia 이용시 더욱 빠르게 핸들링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2.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도와 심미성 두루 갖춘 5층 멀티레이어블록

일본 SHOFU가 모처럼만에 내놓은 야심작 ZR Lucent가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AD/CAM용 지르코니아 디스크 ZR Lucent는 강도와 투명도가 우수한 블록으로 이번 호에는 서울회 기자재이사이자 라인기공소에서만 20년간 근무하고 있는 베테랑 박상준 소장을 만났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 제조원: SHOFU(일본)
■ 수입 및 판매원: ㈜신흥(한국)
■ 문의: 기공판촉팀 080-801-7582
 

높은 이트륨 함량으로 투명도 높여 

CAD/CAM용 지르코니아 디스크 ZR Lucent는 높은 이트륨 함량으로 투명도를 높여 심미성은 물론 1,000Mpa 이상의 굴곡강도를 가진 제품이다.

이트륨 함량을 높여 투명도가 좋으면 강도가 떨어지는 일반적인 지르코니아 제품과는 달리 ZR Lucent는 Tosoh 100%의 5층 멀티레이어 블록이면서 강도가 높기 때문에 인레이, 라미네이트 뿐만 아니라 전, 구치 케이스, 브릿지에 사용 가능할 정도로 범용성이 우수하다.

ZR Lucent 신터링 스케줄은 5℃/분으로 최종 1450℃까지 올려서(약 4시간 50분) 2시간을 계류시킨 후 서서히 쿨링하면 된다. 연계 제품으로는 SHOFU의 폴리싱 연마재인 ZiLMmaster와 폴리싱용 페이스트 타입의 Dura polish dia 제품을 이용하면 HC DISK 폴리싱을 좀 더 쉽고 빠르게 핸들링 할 수 있다.

 
에러율 없는 탁월한 퀄리티

라인기공소에서 포세린, 지르코니아를 담당하는 박상준 소장은 2018년 KDTEX 학술대회전 ZR Lucent블록 샘플제품을 쓰면서 제품을 접했다.

박 소장은 “브릿지도 가능하지만 주로 전치부에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색깔과 강도가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라며 “일반 지르코니아블록은 투명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파우더로 레이어링하는 경우가 있는데 ZR Lucent블록은 그라데이션 블록으로 편의성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트륨 함량이 높고 투명도는 높은 편이라고 한다.

그는 “학술대회가 끝난후 작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구치부 싱글케이스까지는 만족스럽고 에러율도 없다”라며 “다른 투명블록보다 좋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27년 경력의 박 소장은 “타 제품보다 조금 가격이 더 비싼 편이지만 탁월한 퀄리티를 자랑하기에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블록 사이즈가 14T, 18T, 22T 3가지라 재료비가 더 나가는 것이 아쉬운 점”이라며 “좀더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면 한다”라는 바람을 나타냈다.  

ZR Lucent만의 Key-Point

▲박상준 라인치과기공소 소장
   (포세린, 지르코니아 담당)

▶ 그라데이션 블록 편의성 장점
▶ 범용성 우수
▶ 1,000Mpa 이상의 굴곡강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