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제 7회 ‘샤인 학술상’ 황성연 원장 선정
상태바
[News &] 제 7회 ‘샤인 학술상’ 황성연 원장 선정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2.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트포토 회원 최다 득표…활발한 임상 활동

 
황성연 원장(사람사랑치과)이 제7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샤인 학술상(舊 샤인-덴트포토 학술상)’은 샤인학술대회가 1년 동안 우수한 학술 활동을 펼친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말 치과의사 회원이 덴트포토에서 직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학술상이다.

매년 쟁쟁한 후보들이 추천되는 가운데 올해는 총 17명의 후보자가 선정되었으며, 약 1달간의 덴트포토 회원 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서울 목동 사람사랑치과의 황성연 원장이 선정되었다.

수상자로 선정된 황성연 원장은 지난 2004년부터 덴트포토 사이트를 통해 보험청구에 관한 강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동시에 사랑니 발치와 근관치료 임상 자료 등을 공유하며 선후배 및 동료 치과의사들과 활발한 학문토론의 장을 펼쳐왔다.

특히, ‘8인 8색 근관치료 이야기  (출판: 덴탈위즈덤)’을 비롯한 엔도 관련 출판 활동뿐만 아니라 치과보험, 사랑니 발치 등에 대한 단행본을 출간하는 등 치의학을 공부하는 후배 및 동료들과 치과계 발전을 위해 유익한 지식공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황성연 원장은 “무엇보다 많은 치과의사가 직접 선정해준 상이라 기쁘다”라며, “그동안 스스로 궁금했던 주제들을 정리하고 토론했던 노력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라고 샤인 학술상 수상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매년 규모와 위상이 커지는 샤인학술대회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의: 02-6366-20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