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쿠보텍, 지르코니아블록 세미나 개최
상태바
[ZERO SEMINAR] 쿠보텍, 지르코니아블록 세미나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4.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한의 컬러링 통한 색 발현에 초점
 
   
쿠보텍이 3월 23일 지르코니아 세미나를 독산동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차국준 용인OK치과 기공실장이 연자로 나서 전치부 케이스, 컨투어 및 텍스쳐 등에 대해 강의했다.
 
차국준 실장은 강연을 통해 “지르코니아 블록 선택시 개인적으로는 설비를 갖춘 업체 제품을 선호한다. 국내에는 6개사가 있는데 쿠보텍도 이중 하나”라고 밝혔다.
그는 “대부분 Tosoh사 블록을 사용하는데 Yttrid가 많이 들어가면 투명블록, 안 들어가면 덜 투명한 블록”이라고 설명했다.
 
차 실장은 “요즘 편의성이 강조되는 멀티블록을 사용하면 다 되는 것처럼 생각하는데 멀티블록은 주로 전치부용으로 구치부에는 쓸 수 없다”라며 “전치부 역시도 6,7번만 가도 버거운 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멀티블록 선택시에는 Value, Strength, 안정성을 고려해야 하며 개인적으로는 600Mpa정도면 싱글은 전치와 구치부, 브릿지는 전치부가 적당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차 실장은 “소장님들이 컬러링은 복잡하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 편”이라며 “컬러링은 노랑과 파랑 그리고 할로우가 기본이다. 특히 건조과정에서 할로우는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차 실장은 “오늘 강의의 핵심은 최소한의 컬러링으로 신터링을 통해 블록이 가진 투명도를 잘 이끌어내는 등 색 발현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구강스캔데이터를 통한 작업은 연말까지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