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美 CAM S/W시장 80% 점유 Mill Box,
한국 도전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美 CAM S/W시장 80% 점유 Mill Box,
한국 도전장”
  • ZERO글로벌팀
  • 승인 2019.05.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 손쉬운 오픈형 강점…현지화 서비스로 공략할 것

 

 

ZERO는 세계적인 CAM소프트웨어 SUM 3D와 Mill Box를 보유한 이탈리아 기업 CIM System srl의 공동 창업자로 CTO를 맡고 있는 Mr.Luigi Fanin을 직접 만나 치과시장의 CAD/CAM 소프트웨어 현황과 전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고객들이 꼽는 우리의 강점은 사용이 쉽고 오픈형이라는 점이다.”

Luigi Fanin대표는 주력 브랜드인 MILL BOX 등이 가진 첫 번째 장점으로 이 같이 언급했다. CIM System은 창립 20여년된 산업분야 S/W기업이다. 10여년전 치과쪽으로 진출, 국내에서는 SUM3D로 알려진 CAM 소프트웨어 엔진과 MILLBOX CAM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3D 프린팅 분야 프로그램으로 Pyramis를 선보였다.
 
CIM System 현황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면?
Mr.Luigi Fanin: 이탈리아 밀라노 Balsamo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다. 초창기 치과시장 진출 시절 한국보다 미국 시장을 먼저 공략했다. 덕분에 미국 CAM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80%대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지만 상대적으로 한국은 미약했다. 한국은 밀링장비 제조사를 대상으로 OEM 비즈니스와 일부 대형 기공소를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했다. 이탈리아 본사외에 2013년 중국과 미국에, 2017년 한국, 2019년 독일에 사무소를 열었다. 그 동안 딜러 중심의 영업체계였다면 이제는 한국시장에서 판매 및 기술지원을 통해 고객과 직접 만나고자 한다. 본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은 이제 시작이다. 
 
CIM System 제품에 대해 소개한다면?
Mr.Luigi Fanin: 치과분야 솔루션은 크게 3가지이다. MillBox는 치과용 CAM 소프트웨어로 밀링을 가장 단순화한 단계로 가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SUM3D는 오픈방식의 CAM으로 사용이 쉽고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2년 전 출시한 3D 프린팅용 Pyramis는 오픈 방식으로 SLS, SLA, SLM, DLP등 다양한 방식과 소재를 가공할 수 있게 해준다.
 
CIM System은 적합도가 맞지 않을 경우, 수축률을 계산해서 수정하는 기능도 따로 있다. 기공사 입장에서는 인접면 등 정보값을 알면 CAD 작업후 Construction 정보가 없어도 자동작업이 가능하다. 밀링단계로 넘어가기 전 이미 스캔하는 단계에서 진료실이나 기공소 환경에 따라, 혼수비나 툴 소모값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여러 편차가 발생한다. 이를 조정하기 위해 일반적으로는 SCAN-CAD-CAM과정에서 데이터 값을 일일이 설정해줘야 한다. CAD 작업후 Consturction 정보가 나오면 그 정보를 캠이 인식해 진행하지만 CIM System에서는 다른 소프트웨어와 달리  Construction 정보가 없어도 자동 작업이 가능하며 편차가 발견되어도 CAD로 돌아갈 필요없이 CAM S/W상에서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총 50여명이 넘는 자체 프로그래머들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기능추가 요청도 중요도에 따라 가능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다.

한국시장에서 MILLBOX의 전략은?
Mr.Luigi Fanin: 치과용 CAD/CAM 시장은 향후 지난 수 년간처럼 큰 성장률을 기록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성장하는 시장이다. 특히 한국은 밀링장비 제조사가 많아 우리와 OEM 방식으로 거래해 온 많은 장비 제조사들이 전 세계 시장에 진출하면서 우리 제품이 함께 지원됐다. MILLBOX의 인터페이스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고객들이 단계별로 복잡하게 설정값을 지정하지 않아도 5번 클릭으로 밀링이 가능할 정도로 단순화했다. 아울러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게 오픈돼 있다. 쉬운 사용법으로 초보자도 2시간 교육후에는 누구나 밀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고객 지원서비스다. 초기는 이탈리아 시장과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다보니 한국 시장에서 한계가 있었다.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한국어로 지원하는 서비스가 제일 필요하고 중요한 관건임을 깨달았다. 
 
CAM S/W 등 기술 발전 방향을 예측하면?
Mr.Luigi Fanin: 많은 사람들이 미래는 밀링과 프린팅 중 누가 승자가 될지 궁금해 한다. 시장은 밀링과 프린팅 양대 축으로 진행되고 있다. 우리도 3D 프린팅용 S/W를 2년전 출시했다. Pyramis는 3D 프린터용 3D 프린팅 솔루션이다. 향후 미래의 방향은 소재가 키를 갖고 있다. 프린팅 가능한 소재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면 장기적으로는 프린팅이 승자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