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UNC, EVEREST 멀티레이어블록
런칭 세미나
상태바
[ZERO SEMINAR] UNC, EVEREST 멀티레이어블록
런칭 세미나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05.2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쉽고·빠르게 컬러링 할 수 있는 블록
UNC가 4월28일 ‘EVEREST 멀티레이어블록 런칭 세미나’를 서울대학교 관악치과병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런칭 세미나에는 80여명의 치과기공사가 참여해 EVEREST 멀티레이어블록 사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첫 강연에 나선 최범진 UNC인터내셔널 기술연구소장은 “기존에 소개됐던 멀티레이어 지르코니아블록은 외산과 국산을 통틀어 몇 종류가 있었지만 일반 모노 쉐이드 블록에 비해 가격이 비쌌다”라며 “또한 정보 부재로 시행착오를 겪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사용이 많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 소장은 “이번 세미나는 멀티레이이어 블록의 기본적인 내용과 사용방법에 대해 기공사들에게 정보와 술식을 제공해 그 사용을 증진시키는 것에 목적이 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두께와 신터링 온도 중요 
최 소장은 “EVEREST 멀티레이어블록의 구성층은  자연스럽게 구성됐으며 밀링기에 배치 시 Cervical과 Incisal 이 표시돼있어 편리하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제품 사용시 지르코니아 두께가 1.0mm 이상 형성돼야 쉐이드 정확성이 높아지며 신터링 온도는 1530℃~1560℃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의는 전민규 덴탈허브기공소장이 EVEREST 멀티레이어블록을 이용해 ‘컬러링 작업 전 형태 구현’ 강의와 컬러링 라이브 데모를 진행했다. 전민규 소장은 “명도와 채도, 색은 Dentin에서 결정되고 Violet 리퀴드는 명도를 은은하게 낮춰준다”라며 설명했다. 이어 전 소장은 “지르코니아 소결 전 형태를 먼저 구현하고 작업을 진행해야 수월하다”라고 강조하고 이를 컬러링 라이브 데모에도 적용해 선보여 주목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