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저온열화시 강도↑ 新그라데이션 Smart Block
상태바
[ZOOM UP] 저온열화시 강도↑ 新그라데이션 Smart Block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6.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Tosoh사 분말, 구강스캔에 최적화된 블록
최근 ㈜예스바이오골드가 출시한 Smart Block은 Tosoh사 100%원료의 멀티레이어 그라데이션 블록으로 높은 강도와 투명한 심미성으로 전구치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저온열화 강화를 통해 국내 저가 블록들의 쉽게 파절되는 현상을 극복하며, 우수한 품질의 합리적인 가격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서울회 첫 선, 4월부터 본격 시판
저온열화현상 극복은 연세대 및 경희대에서 저온열화 전, 후 굴곡강도항목으로 시험성적서를 취득했다. 
특히 1,100Mpa 이상 높은 강도 및 49% 투광도의 높은 심미성을 자랑한다. 예스바이오골드는 목포연구소 및 생산 공장에서 직접 제품 생산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 단기간에 Smart Block을 선보였다.
박준범 차장은 “Smart Block은 3월 31일 서울회 학술대회 당시 첫 선을 보인 후 4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판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Smart Block은 현재 주력상품인 치과용 합금의 한계인 부족한 치아의 심미적 요인을 보완하는 소재다. 
특히 생체친화적이며 열전도가 적고 부식되지 않는 첨단 세라믹 소재인 지르코니아 치아의 시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향후 전망도 긍정적이다. 또한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2018년 9월 전남테크노파크 세라믹산업종합지원센터와 세라믹산업단지에 부지 3,465㎡를 분양받아 최신식 장비로 연구센터 및 설비시설을 완비했다.
홍기령 로댕치과기공소장은 “기존에는 타사 블록을 사용하다 4월부터 Smart Block을 사용하고 있으며 쉐이드가 좋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Smart Block 큰 오차 없이 가장 잘 맞아
홍 소장은 “컬러링이 생략되고 약간의 글레이징만 해주면 매우 심미성 좋은 제품이 된다”라며 “나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최고의 그라데이션 블록이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Smart Block은 구강스캔에 최적화된 블록이다. 개인적으로 타사 블록도 테스트해봤는데 Smart Block이 큰 오차없이 가장 잘 맞는 편으로 다른 곳은 모르겠지만 로댕기공소에는 매우 적합해 동료소장들을 만나면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로댕기공소는 한달에 Smart Block을 약 1000T정도 사용하고 있다. 
홍 소장은 “나를 비롯 기공소장들이 대부분 보수적이라 웬만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재료나 장비를 잘 바꾸지 않는데 Smart Block은 예외였다”라며 “그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퀄리티를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예스바이오골드는 높은 품질의 치과용 합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치과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최근 저온열화 현상을 극복하는 기술력으로 제작된 지르코니아 블록 역시 치과 및 기공계 시장 모두 뜨거운 반응 및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예스바이오골드가 출시한 CL.F(Cementless Fixation) 시스템 역시 임상가들 사이에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