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신구덴탈, PFZ 세미나 개최
상태바
[News &] 신구덴탈, PFZ 세미나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7.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정 실장, 다양한 임상 케이스 소개
 

신구덴탈은 7월 6일 ‘PFZ 변색치 레이어링’을 주제로 신구덴탈 실습실에서 세미나를 열었다.

임상에서 자주 만나는 변색치 작업 방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한 이번 세미나는 김현정 드림치과기공실장이 진행했다.
주된 내용은 변색을 효과적으로 커버하는 방법, 자연스런 치아 형태를 잡는 방법, 자연치와 유사한 색감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김 실장은 변색치 작업시 고려사항, 마스킹 방법, 6가지 임상 케이스를 프레젠테이션으로 설명했다. 
 
특히 지르코니아 코핑의 두께와 투명도에 따른 변색 커버 정도를 단계별 샘플로 제작해 노리타케 블록과 포세린에 대한 수강생의 이해도를 높였다. 사용한 코핑은 카타나 지르코니아 HT12로 제작했으며 변색 차단용 포세린인 노리타케 CZR Opacious Body와 Shade Base 파우더의 쓰임새와 차폐 정도를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김 실장은 실무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했고, 질문에는 세세한 설명과 시연으로 답변했다. 신구덴탈은 변색치 세미나 외에도 ‘PFM 베이직 코스’, 
‘CZR FC PASTE STAIN을 이용한 풀지르코니아 제작법’, ‘왁스업 캠프’, ‘노리타케 페스티벌 스페셜 핸즈온’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하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