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하이덴탈코리아, Wilfried Tratter 초청
상태바
[ZERO SEMINAR] 하이덴탈코리아, Wilfried Tratter 초청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09.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irkonzahn의 Plane System 사용법 알려

 
 
㈜하이덴탈코리아가 8월 28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에서 Zirkonzahn의 디지털 장비인 ‘Face Hunter’와 ‘Plane System’을 설치하고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Zirkonzahn의 CAD/CAM project manager인 Wilfried Tratter가 직접 방한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가 깊었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Zirkonzahn의 ‘Face Hunter’는 고화질로 환자의 안면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장비이다. 또한 최근 소개된 ‘Plane System’은 기존의 ‘Face bow’와 ‘Transfer bow’가 상악에 대한 불완전한 정보 때문에 가졌던 단점을 보완하고 환자로부터 직접 얻어진 상악의 본래 위치를 교합기로 이동시키기 위해 적합한 기준점을 측정하는 장비로 ‘Plane Finder’, ‘Plane Positioner’, ‘PS1교합기’와 ‘PS1-3D 가상 교합기’ 4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Wilfried Tratter CAD/CAM project manager는 “좌·우, 정면, 미소짓는 모습과 활짝 웃었을 때의 Lip-line의 한계점도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환자 정보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
Wilfried Tratter는 ‘Plane Finder’로 환자의 자연스러운 머리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수평 위치를 확인하면 환자의 얼굴에 계측점을 표시한다”라며 “이 계측점들을 표시 한 후 사진을 찍으면 교합기로 데이터를 불러왔을 때 참고점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Ala-Tragus line이 교합 평면과 일치한다는 가정하에 이를 표시하고 Condyle의 위치와 Bite의 위치를 파악한 후 스캔하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Face Hunter와 Plane Finder로 환자의 교합평면과 스마일라인과 메디안라인을 아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그 데이터로 정확한 치아 배열까지 자동으로 할 수 있다”고 장점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