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유저 목소리 적극 반영, 덴탈 업계 초석 다져
상태바
[MR] 유저 목소리 적극 반영, 덴탈 업계 초석 다져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9.10.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진동 흡수력, 고성능 스핀들로 최상의 결과물 제공
 
국내기업 ㈜프로테크코리아가 개발하고 제조하는 PROMILL DENT 5X는 독일 Jager사의 고정밀도 스핀들을 장착해 강한 내구성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동체 하부가 화강암으로 구성돼 있어 진동 흡수력이 뛰어나 보다 정밀한 가공을 실현할 수 있다.
이번 호에는 남우치과기공소의 남영우 소장을 만나 제품에 대한 후기를 들어봤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프로테크코리아의 PROMILL DENT 5X는 산업용 CNC장비 시장에서 쌓은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강국 독일 Jager사의 고성능 스핀들을 장착해 고정밀도 및 정숙성을 실현한 5축 밀링 가공장비로 유저에게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특히 동체 하부를 화강암으로 설계해 가공중 발생하는 진동을 감소시켰고, 산업용에 사용되는 부품을 채용해 공구의 수명을 개선했으며 작업시간은 단축시켰다. 습식과 건식 가공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Metal, PMMA, Zirconia, Glass ceramic, Wax, Custom Abutment 등 다양한 소재를 가공할 수 있다.
남영우 남우 치과기공소장은 “디지털 시대에 맞춰 인력문제를 해결하고 기공소를 디지털화하고자 작년 11월에 구입하게 됐다”며 “장비를 구매하기 위해 나부터도 부품에 대한 공부를 했고, 공장을 여러번 찾아가 직접 보고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남 소장은 “덴탈분야에서는 신생 기업이라 신뢰성이 필요했다”라며 “공장에 직접 방문해 조립 과정 뿐 아니라 신뢰도 높은 부품 사용을 확인할 수 있었고 유저가 요구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안정성을 확인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제품 출시 직전에도 요구했던 부분을 수정할만큼 ‘해보자’라는 프로테크코리아의 정신과 열정에 감동받았다”며 “지르코니아를 가공하기 위해 습·건식을 혼용할 수 있도록 다시 수정할 만큼 제품에 대한 열정이 높았다”라고 전했다. 
 
 
가성비는 매우 만족, 유지 점검에 신경써야
PROMILL DENT 5X는 스핀들이 회전열에 의한 마모를 줄이기 위해 수냉식 장치를 장착했으며 그로 인해 안정적인 구동으로 정밀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다.
남 소장은 “메탈 밀링에도 정밀도가 좋아 적합과 조도가 높다”라며 “그만큼 후가공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생산성을 높여주며 가공 속도도 만족할 만큼 빠른 편”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A/S도 명일까지 처리해 줄 정도로 신속하고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다”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교육도 제공해 기능에 비해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남 소장은 “아쉬운 점은 절삭유가 배출구로 더 잘 흘러 내려갈 수 있게 절삭유 통이 더 깊었으면 한다”며 “유저가 원하는 Template를 더 많이 제공해줬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다”라고 희망사항을 밝혔다.
장비 운영 시 주의점에 대해 남 소장은 “메뉴얼대로만 운영하면 문제가 발생하는 일은 거의 없다”며 “다만 습식과 건식을 모두 운용하는 장비는 절삭유의 비율을 철저히 지켜야하며 가루와 절삭유가 엉겨붙지 않도록 청소를 자주해야한다”고 전했다. 또한 남 소장은 “가격이 싼 밀링버를 구매하는 것보다 장비 제조회사에서 제공하는 버를 사용하는 것이 장비의 수명에도 좋다”라고 설명했다. 추가로 그는 “자주 관리하기 어렵다면 본사에 주기적으로 점검을 요청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며 “사용하는 유저 또한 마인드의 전환이 필요하다. 이 장비가 밴츠라고 생각해보라. 심지어 수익도 올려준다. 애지중지하며 사용할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라고 강조했다. 남 소장은 “기계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렸다”며 “회사와 서로 동반자로 나아가는 것이 기공계의 복지 향상에도 이바지 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런 점에서 프로테크코리아는 우리와 공생하는 친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