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 이광근 소장의 알기 쉬운 교합 세미나
상태바
[Seminar] 이광근 소장의 알기 쉬운 교합 세미나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1.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이론과 핸즈온 실습 호평
 
국내 최고 수준의 교합 세미나로 명성 높은 이광근 소장(기혼 치과기공소)의 ‘렌퍼트 펑셔널 왁스를 이용한 NAT/NFR과 교합개념 익히기’ 세미나가 1월 19일 신구덴탈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다양한 경력의 기공사들이 참여했으며 이광근 소장 특유의 흡입력 높은 강의와 수강생들의 집중력에 의한 열기는 창밖의 함박눈을 녹이기 충분했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본격적인 세미나에 앞서 이광근 소장은 기공사가 지녀야 할 기본부터 세세히 설명했다.
이 소장은 “치과인들이 딱딱한 모형상에서 제작한 보철은 무생물이지만 구강 안에 들어가게 되면 살아있는 치아가 되는 것”이라며 “무생물을 생물로 만드는 것이 기공사의 역할로 사람을 치료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교합면에서의 운동로 상세히 설명
교합면의 각 Segment에서 담당하는 운동로에 대한 강의에서 이광근 소장은 “상악 6번의 경우 5개의 Segment로 나눌 수 있다”라며 “Mesio-Palatal Cusp는 내측방운동과 ISS 운동에 관여하는 Cusp이며 Disto-Buccal Cusp는 측방운동에 관여한다”라며 “Mesio-Buccal Cusp는 전측방운동에 관여하며 전측방 운동만 교두정을 향한 운동임을 알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소장은 “Mesial Ridge는 Cusp는 아니지만 하나의 Segment로 나눴으며 Disto-Palatal Cusp는 5번째 Segment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사주융선의 구를 깊이 나누게 되면 빈 공간에 의해 음식물이 빠져나가 버리는 등 Crown 조각  과정 및 주의점을 핸즈온을 통해 설명했으며 수강생들의 실습 시간을 함께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