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덴트웹 3년 연속 신규개원의
선택률 1위 달성
상태바
[Spotlight] 덴트웹 3년 연속 신규개원의
선택률 1위 달성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01.2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가 대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기념식 개최
 
‘덴트웹 3년 연속 신규개원의 선택률 1위 달성 기념식’이 1월 3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보험청구,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이 신규개원 치과 수 대비 덴트웹 사용 신규개원 치과 수에서 3년 연속 1위(출처: 행정안전부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시스템) 달성을 축하하는 행사로 이현욱 대표의 소감 및 기자간담회 순으로 이어졌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신흥, 덴트웹·덴탈비타민·덴탈이마트 중심 온라인 경쟁력 ‘UP’

이순주 과장이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이용익 신흥 대표이사외에 주요 임직원, 문현기 신흥캐피탈 대표, 치과전문지 기자단이 참석했다.
덴트웹 이현욱 대표는 “덴트웹이 처음 만들어질 때부터 지금까지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특히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신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발전하는 덴트웹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흥 관계자는 “신흥은 대세 전자차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덴트웹과 함께 덴탈비타민 회원 DV POINT, 치과 온라인쇼핑몰 덴탈이마트를 중심으로 온라인 경쟁력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덴트웹과 신흥의 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2017년 ㈜신흥캐피탈과의 투자 협약식 이후 2018년 8월 전자차트 업계 최초로 자체 전자서명 모듈에 대한 공인전자서명 인증체계 기술 규격 적합 인증을 받았다.
 
국내 최초 심평원 청구 S/W 보안기능 검사 인증 획득
또한 2018년 10월에는 국내 최초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청구소프트웨어 보안기능 검사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9년 3월에는 랜섬웨어로부터 백업파일을 보호하는 데이터 백업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인정받는 등 뛰어난 보안 기능과 기술력으로 치과 전자차트 대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똑똑한 보험청구,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은 치과의사 출신의 이현욱 대표가 직접 설계한 프로그램으로 강력한 보험산정 기준 점검을 통해 청구 조정률을 크게 낮춰주는 것으로 개원가에서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신흥은 1월부터 5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신규개원의를 위한 필수코스 덴트웹 핸즈온 세미나>를 연다.
현재 세미나는 등록오픈과 함께 전체 마감됐으며, 성원에 힘입어 추가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덴트웹을 어렵게 생각하는 신규 개원의들에게 작은 도움을 주기 위한 세미나로 직접 프로그램을 만져보면서 기능과 방법을 익히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Press Interview
이현욱 덴트웹 대표

덴트웹, 치과의사 투명하고 안전한 진료에 도움줘
 

Q. 3년 연속 신규개원의 선택률 1위를 달성한 소감은
처음 덴트웹을 혼자서 개발하고 판매하기 시작했던 때가 생각난다. 초창기 힘들었던 시기에 가능성을 알아보고 도움을 준 신흥에 감사드린다. 초심을 잊지 않고 지금처럼 열심히 하는 덴트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덴트웹을 좋아해 주시는 가장 큰 이유는 진료입력의 편의성에 집중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환자를 보고 직접 진료를 입력하면서 가급적 적은 노력으로 편하게 진료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민한 것을 알아봐 주신 것 같다.
 
Q. 덴트웹 개발 과정에서 애로사항과 보완하고 싶은 점은
보험청구 프로그램이라면 갖고 있어야 할 눈에 띄지 않는 기능이 생각보다 많다. 기능들을 하나씩 만드는데 분량이 많아 힘들었다. 반복작업을 몇 달간 하면서 힘들었다. 또한 수년간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개발과 관리에 매달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해 미안하다. 보완하고 싶은 부분은 많다. 얼마 전까지 네이버 예약 업데이트 작업을 했고,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 개발과 커스텀 차트 개편을 진행중이다.
 
Q. 덴트웹에 대해 지금까지 자평을 해본다면
비율로 보면 치과에서 전자차트를 쓰는 비중이 크지 않지만 덴트웹이 종이차트에서 전자차트로 환경을 변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또한 치과의사 스스로 진료를 입력하도록 하고, 전자차트를 사용하려면 진료기록에 전자서명을 해야 한다는 것을 주지시켜 더욱 투명하고 안전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는 점에 보람을 느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