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바텍코리아, ‘바텍엠시스(Vatech MCIS)’로 변경
상태바
[Spotlight] 바텍코리아, ‘바텍엠시스(Vatech MCIS)’로 변경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01.2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영역 치과용 소재와 통합 솔루션 분야로 확장
 
바텍코리아가 사명을 ‘바텍엠시스(Vatech MCIS)’로 변경했다. 새로운 사명 ‘바텍엠시스’는 치과용 소재와 통합 솔루션 분야로 확장된 사업영역을 사명에 함축해 표현했다.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분야로 넓히면서 바텍엠시스의 향후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국내 치과용 영상장비 1위인 바텍엠시스는 지난해 지르코니아 연구·제조전문 기업 에큐세라를 인수했다. 국내 유일의 치과용 지르코니아 분말 제조 기업인 에큐세라의 강점을 살려, 보철 소재사업에 본격 진출할 방침이다. 지르코니아는 심미성을 요구하는 환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전세계적으로 약 9,200억원의 시장 규모, 매년 8% 이상 성장하는 미래 산업으로 꼽힌다. 국내에서는 거의 대부분 분말을 일본과 중국에서 수입해 왔다. 에큐세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치과용 지르코니아 분말과 블록 제조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국내에 지르코니아 소재를 최초로 도입한 김대준 교수를 비롯, 고분자 세라믹 분야의 전문 연구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다수의 특허와 선진국 인증은 물론 생산 설비도 갖췄다. 에큐세라의 기술력과 바텍엠시스의 탄탄한 치과 영업 경쟁력을 더해, 국내 및 글로벌 소재 진출과 단기간 내 개별 시장 1위 달성을 노리고 있다.
 
투광도와 심미성 업그레이드된 ‘Classic 2.0’
작년에 출시된 쉐이드 블록 ‘Classic’은 VITA Shade에 가장 가까운 색상을 구현해내 많은 기공소에서 주목한 제품이다. 더욱이 100% Daiichitk사의 분말을 사용해 균일한 품질을 구현해낸다는 점 또한 ‘Classic’의 특징 중 하나로 꼽힌다.
유튜브 ‘바텍엠시스’ 채널에 게재되어 있는 ‘지르코니아 컬러링 테크닉’ 영상을 통해 더욱 자세한 활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바텍엠시스 관계자는 “올해 투광도와 심미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Classic 2.0’ 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바텍엠시스는 2월 29일 서울 양재동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진행하는 ‘Coloring과 Stain을 통한 지르코니아 크라운 색발현’ 세미나를 시작으로 기공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세미나를 전국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세미나 문의 : 010-5544-39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