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지식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 위한 ‘샤인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News &] 지식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 위한 ‘샤인학술대회’ 성료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02.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우려에도 많은 인원 참석
 

제14회를 맞이하는 2020 샤인학술대회가 2월 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무엇보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비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스크 무료 배포 및 손 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준비 끝에 열렸으며 기대 이상으로 많은 인원이 참석해 눈길을 모았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실용적 강의에 초점 맞춰 이번 샤인학술대회는 ‘Sharing-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임상가들의 성장과 임상 스킬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성 세션들을 선보였다.

장현성 위원장은 오전에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샤인학술대회를 6개월간 준비해왔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는 상황이라 염려된 부분도 있었지만, 신흥에서 준비를 철저히 해주었으며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장 위원장은 “작년에는 시간이 촉박한 관계로 올해는 샤인북을 별도로 준비했으며 연자 동영상 등을 QR코드로 담아내는 등 차별화했다”라며 “이번에는 4개 섹션(베이직/교정/7번/심미)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실용적 강의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특히 첫 강의를 하게된 박종욱 원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새롭게 발굴한 연자다. 장 위원장은 내년 계획에 대해 “이번 학술대회는 나눔과 성장에 초점을 맞췄으며, 내년 계획으로는 보철 관련 베이직방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학술강연을 보면 ‘Back to the BASIC’에서는 치과 진료에 근간이 되는 다양한 기본기를 되짚어주는 강연을, ‘포기하지마! 7번’에서는 7번 제2대구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해결책을 들을 수 있었다. ‘심미수복의 고수’에서는 구치부 및 전치부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 각 주제에 따른 트렌드와 핵심 팁을 전했다. 마지막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에서는 교정의 모든 것을 전하는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됐다. 점심시간에는 3년 연속 신규 개원의 선택률 1위를 달성하며 많은 성원과 지지를 얻고 있는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특강을 치과의사 출신으로 덴트웹을 직접 개발한 이현욱 대표가 직접 진행했다.

 

 

제8회 샤인학술상 라성호 원장 수상 한편 제8회 샤인학술상은 라성호 서울미소치과원장이 수상했으며, 내년 샤인학술대회에 연자로 참여하게 된다. 정현성 학술위원장과 작년 수상자인 황성연 원장이 시상자로 나서 상패와 상금을 전했다. 라성호 원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샤인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돼 기쁘고 감사드린다”라며 “치과임상은 즐겁게 할 수 있는 작업으로 특정과목에 얽매이지 않으려 노력한 부분이 인정받은 것 같다. 향후 임상사진을 찍을 때 바로 찍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강의장 밖 DV WORLD에서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프로모션 가격으로 학술대회 참가자들을 맞았다. 특히 신흥의 베스트셀러 유치관 △Kids Crown 제품들과 명품 치과기구 △휴프리디 등 다양한 치과 기구들이 소개됐다. 최근 감염 및 소독관리 이슈에 맞춰 유니트체어 석션 관리에 도움을 주는 △D-Suction Cleaner, 소독제품 △Bossklein, 식약처 허가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도 학술대회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신흥은 샤인학술대회에 방문한 신규 개원의를 위해 △유니트체어, All-Tissues 레이저 장비 △LITE TOUCH 등 기계 제품을 소개하고 개원 상담을 도왔다. 특히 보험청구,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등이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신흥 임플란트 브랜드 △SIS의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과 함께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을 위한 Membership Day도 진행됐다. 샤인학술대회 관계자는 “샤인학술대회에 한결 같은 관심과 든든한 응원을 주시는 선생님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내년에도 최고의 강연과 다양한 전시 프로모션 혜택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