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2020년 주요 CAD Software 업데이트 핵심 정리➁
상태바
[기획특집] 2020년 주요 CAD Software 업데이트 핵심 정리➁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3.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ZIRKONZAHN Software 주요 업데이트 사항
‘ZIRKONZAHN.MODIFIER’는 새로운 배열 컨셉과 폭넓은 개별 디자인 옵션을 이용한 가상의 치아 배열을 위한 소프트웨어로 상악 치아와 하악 치아의 자연스러운 페어링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새롭게 고안된 가상 교합기 기능은 연속적인 움직임 같은 여러가지 교합 컨셉과 자연스러운 마모 패턴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치은의 시각화를 포함한 치아 움직임 미리보기 기능과 하나의 모델을 다양한 각도에서 한번에 모아 볼 수 있는 멀티뷰 기능, 페이스 스캔 데이터를 이용하여 입 모양의 움직임을 3D 애니메이션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들이 개발되어 2020년 유저들에게 소개되었다. 또한 ‘CAD/CAM MODEL MAKER SOFTWARE MODULE’은 다양한 모델 제작용 모듈로 마진과 언더컷의 자동 인식 기능, 3D 프린터로 모델을 제작하기 위한 데이터 내보내기 가능, 디지털 데이터로 기록된 교합 관계를 기공용 교합기로 이동시키기 위한 포지셔닝 핀 생성 기능 등 구강스캐너와 3D 프린터와 함께 작업하기 매우 효과적인 기능을 한데 모아놨다. 특히 유저들은 지르콘쟌 임플란트 플래너와 결합해 임플란트 모델, 임프레션 트레이, 서지컬 가이드와 임시 수복물로 구성된 치과의사를 위한 서비스 패키지 제작이 가능해졌다.

■ ZIRKONZAHN 정책 변화 및 최신 동향
지르콘쟌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하이덴탈코리아에서는 한국세라믹기술원 국비지원세미나를 비롯해 지르콘쟌 캐드캠 베이직 세미나, 캐드캠 어드밴스 세미나, 지르콘쟌 유저 임상세미나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하이덴탈코리아 관계자는 “지르콘쟌의 솔루션은 ‘Verything From a Single Source’로 단일 제조원에서 모든 것을 공급하는 것이다”라며 “캡쳐링 시스템, 캐드캠 시스템과 재료 및 임플란트보철, 가공 도구까지 지르콘쟌에서 개발 생산한다는 점은 진정한 시스템 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재료의 특성을 장비에 적용시키고 장비의 기능에 재료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은 모든 보철물의 에러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이는 곧 환자와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 AmannGirrbach Software 주요 업데이트 사항
암만길바흐는 작년 하반기 글로벌 유저들에게 배포된 Ceramill 3.14 버전을 올해 초에도 지속적으로 설치 및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새로운 버전인 3.15 버전은 3월 중에 배포할 계획이다.
3.14 버전의 경우 AmannGirrbach 신규 런칭 장비인 Ceramill Matik의 구동을 위한 CAM 지원을 기본으로 하며 큰 세부항목으로는 싱글 덴쳐와 편악 디자인을 지원하는 디지털 덴쳐 디자인 모듈, 치은을 포함한 임플란트 케이스 하이브리드 타입을 지원하며 개별 수동 작업이 아닌 하나의 마법사 과정으로 하부 프레임, 상부 보철을 동시 제작이 가능한 REAX 2.0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
특히 환자의 하악운동에 대한 디지털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및 보철물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Zebris와 NextDent 5100 3D 프린터 연계 활용성 업데이트 등이 있다.
전반적으로 구버전과 비교하자면, 기존 모듈에 대한 신규 기능 추가 및 새로운 장비 런칭에 따른 CAM 소프트웨어, CAD 소프트웨어 신규 업데이트 진행이 이루어졌다.
■ AmannGirrbach 정책 변화 및 최신 동향
암만길바흐는 국내에서 기존의 피디치과상사 그리고 작년에 새롭게 개설한 에스클로버 디지털 교육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며 종합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중요하지만 임플란트, 파샬덴쳐 및 풀덴쳐 등 개별적인 모듈 활용에 대한 세부적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이에 대한 준비로 암만길바흐는 지난 2월 김경록 BN50덴탈 스튜디오 소장과 오민규 STL 치과기공소장을 국내 공식 Instructor로 선정했으며 2020년 상반기 안으로 세부적인 일정을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작년 10월에 진행되었던 코스 중 하나인 본사 방문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 하반기에도 진행할 예정에 있다.(독일 포르츠하임 교육 센터, 오스트리아 본사 교육 센터)
암만길바흐 관계자는 “신규 업데이트 및 주기적인 암만길바흐의 교육 프로그램, 헬프데스크 활용을 위해 단기적으로는 부담이 되지만 Protection Plan 계약을 이용하는 것이 앞으로 디지털 CAD 트렌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임을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