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SIDEX 2020은 안전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상태바
[News &] “SIDEX 2020은 안전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6.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믿고 지지해준 치과인에 감사”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창립 제95주년 기념 ‘2020년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17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SIDEX 2020)’가 마무리된 지 2주일이 지난 가운데, SIDEX 2020 조직위원회가 공식 입장문을 발표하고 치과계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SIDEX 조직위원회는 “SIDEX를 준비하고 개최하고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회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면서 “SIDEX가 끝나고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최대 잠복기 2주가 경과하는 시점까지도 긴장을 늦추지 않았다고 밝혔다. 특히 “SIDEX의 고강도 방역매뉴얼을 철저히 준수해준 참가자들 덕분에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었고, 주위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여론을 바꿀 수 있었다고 전했다.

SIDEX 조직위원회는 SIDEX 2020 현장에서 이뤄진 방역시스템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대내외 홍보는 물론, 학술 및 전시의 새로운 지침이 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홍보영상에는 강연장 및 전시장 방역의 전 과정이 담겨있다.

또한 SIDEX 이후 개최된 치과계 학술대회 주최측에서는 SIDEX의 방역매뉴얼과 시스템을 요청하고 활용하고 있는 상태다.

 

SIDEX 2020 대회장인 서울시치과의사회 김민겸 회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SIDEX 2020은 안전하게 마무리됐다.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SIDEX에 참가해주시고, 더운 날씨에도 KF94마스크를 항시 착용하며 SIDEX의 방역지침을 지켜주신 치과인 및 전시부스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대회 운영을 위해 묵묵히 수고해준 학술위원 및 조직위원회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더불어 “SIDEX 2020은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극복한 첫 대형 전시회 및 학술대회가 됐다는 의미가 있다. 그러나 그에 못지않게 많은 과제를 남긴 대회인 만큼 앞으로도 치과계, 치과산업계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65~7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SIDEX 2020은 당초 8,000명에 달하는 치과의사가 사전등록을 마무리했으나, 대회를 일주일여 앞둔 상황에서 악화된 외부언론 보도의 영향으로 최종 등록인원은 5,400여명으로 축소됐고, 양일간 현장에는 4,50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SIDEX 조직위원회는 학술대회에 등록하고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치과의사에게도 학술대회 기념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기념품 가방은 현장수령을 원칙으로 하지만, 올해는 특수한 상황임을 감안해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