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7월] 시대에 발맞춰 가려는 기공사들의 열정
상태바
[Cover Story 7월] 시대에 발맞춰 가려는 기공사들의 열정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07.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호 기획특집 주제는 3D 프린터 제대로 활용하기입니다.

이번에는 업계에서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사용하기로 알려진 유저들을 섭외해 실용적인 후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분들에게 기획특집 취지를 설명하고 실제 사용하면서 본인만이 터득한 팁과 체크 포인트, 주의사항 등 <제로> 독자들이 봤을 때 도움이 될만한 부분들을 알려달라고 거듭 요청했습니다.
유저들은 오랜 시간 3D 프린터 출력을 진행하면서 본인의 팁과 체크포인트 등을 알려줬습니다. 물론 기존에 알고 있는 사항들도 있고, 새로 발견하는 부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인터뷰를 하면서 느낀 부분은 유저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기존 아날로그에 익숙했던 업무 마인드나 방식을 디지털에 맞추려고 노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이분들이 3D 프린터를 구입하게 된 배경은 모두 다를 것입니다. 하지만 시대에 뒤쳐지기 않기 위해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는 모습이 부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우리 사회는 비대면 사회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자리에서 본인이 원하는 물건의 출력이 가능한 3D 프린터는 앞으로 사용빈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디지털 시대를 맞아 치과기공계가 어떻게 변화될지 장담하기 힘들지만 시대에 발맞춰가려는 치과기공사들의 열정이 있는 한 위기는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