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AmannGirrbach 디자인 세미나 2주간의 대장정 마무리
상태바
[News &] AmannGirrbach 디자인 세미나 2주간의 대장정 마무리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7.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적인 캐드캠 활용법부터 지르코니아 컬러링까지 핵심 다뤄

‘AmannGirrbach Ceramill Mind(exocad) 캐드 디자인 세미나’가 지난 7월 4일과 5일, 11일과 12일 네 차례에 걸쳐 Ceramill 캐드캠 공식 판매처인 ㈜에스클로버 디지털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2월 AmannGirrbach의 국내 공식 인스트럭터로 선정된 STL 치과기공소 오민규 소장이 기본적인 디자인 과정부터 실제 임상 케이스 활용법과 지르코니아 컬러링까지 그동안 치과기공사들이 캐드캠을 사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핵심 부분을 강의했다.

세미나의 첫 번째 주인 4일과 5일에는 Ceramill Mind(exocad)의 기본적인 디자인 시 내면 값 설정 등에 대한 이해부터 각 적응증 별 디자인 기본 내용 및 팁 그리고 전문가 모드에서 진단 모델 활용, 가상 왁스업 생성 등에 대해 포괄적으로 다뤘으며, 두 번째 주인 11일과 12일에는 지르코니아 컬러링과 최종 스테인 그리고 케이스 별로 교육 참석자들이 그동안 캐드캠을 사용하면서 힘들었던 다양한 내용의 질의 응답을 자유롭게 주고 받는 시간도 가졌다.

강의에서 오민규 소장은 “내면 값 설정 시 마진부 의미와 추가 시멘트 값, 언더컷 수치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모델리스 제작 시에는 “모델 스캔 데이터처럼 단순한 한 가지 방법으로 마진을 잡는 것이 아닌, 디지털의 특성을 살려 마진 부분을 다양한 각도로 확인해야 더욱 정확한 설정이 가능하다”고 부연 설명했다.
특히 오민규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세미나를 진행하지 못했던 상황에서 힘들게 결정해 이번 7월부터 Ceramill Mind(exocad) 캐드 디자인 세미나를 시작했다.

 

더불어 오 소장은 “앞으로 매 월마다 에스클로버 디지털 세미나실 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서 세미나를 가질 계획”이라고 소개했으며 “단순히 초급자, 고급자 교육 코스를 떠나 다양한 적응증에 따라 모듈별 교육 코스를 진행한다”고 전해 앞으로 진행될 세미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다음 세미나는 많은 요청에 의해 서울과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동일하게 주말 2주 코스로 8월 22일~23일, 29일~30일 전주시에 위치한 란치과기공소 세미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