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맨] 고객의 마음 연결하는 참된 영업맨
상태바
[미들맨] 고객의 마음 연결하는 참된 영업맨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8.26 10: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지역 담당, 고객만족 최우선 기치로 발 벗고 뛰어
허성욱 아름덴티스트리 남부 오피스 지사장
허성욱 아름덴티스트리 남부 오피스 지사장

 

치과용 CAD/CAM 가공장비와 소재 연구, 개발, 제조 전문기업으로 명성 높은 ㈜아름덴티스트리에는 미소천사가 있다. 바로 허성욱 과장으로 현재 남부오피스 지사장의 위치에서 국내 남부지역의 영업 및 불편접수에 적재적소의 해결책을 제시하며 고객의 마음과 회사의 마음을 연결하는 역할을 도맡아 하고 있다. 고객을 만나 대화하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즐기고 만남에 설레인다는 그는 천상 영업맨이다. 긍정의 에너지를 발산하는 허성욱 남부오피스 지사장을 만났다.

양산=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치과계에는 어떻게 인연이 닿았는가
이전에는 절삭공구 및 금형, 부품 코팅 전문회사인 다국적 기업 ‘올리콘발저스’에서 기술영업직으로 근무했었다. 그로 인해 CAD/CAM 산업 공작 기계 가공을 자연스레 접하게 됐고 자기 계발을 위해 CNC 스마트 가공 교육 수료와 CNC 선반과 밀링 기능사 자격증도 취득했다.
마침 그 시기에 아름덴티스트리에서 영남지역 담당자를 구하고 있어 인연이 닿았고 2017년 9월부터 덴탈 CAD/CAM 산업과 관련해 치과계에서 근무하기 시작했다. 올리콘발저스의 코팅 아이템 중에는 기성 어버트먼트도 있어 크게 낯설지는 않았다.

 

아름덴티스트리에 대해 소개해 주신다면
아름덴티스트리는 덴탈업계 최초로 환봉(Premilled blank)을 이용한 Customized Abutment 가
공 상용화에 성공했고, CAD/CAM을 활용한 치과계 가공장비와 소재를 전문적으로 제조·생산하고 있다. 또 다년간 국내 뿐 아니라 해외 80여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외 통틀어 최다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도 치과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 개발 및 아이템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맡고 계신 업무를 설명해달라. 근무지는 어떻게 배정되는지
국내영업 남부오피스를 맡아 영남 전지역을 담당하고 있다.
기존 고객분들은 물론, 신규 고객분들에게 아름 장비와 소재를 안내하고 간단한 장비 A/S
및 교육까지 최대한 빠르게 지원해드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아름덴티스트리에 입사할 당시 남부지역 담당자를 구인하고 있었다. 고향이 경산이고 처
가가 이곳 양산이다. 인연 그 자체인 것 같다. 국내영업에는 마케팅/영업 이정현 상무님과 국내총괄 김보환 본부장님을 필두로 서울오피스 김도봉 지사장님, 이호신 지사장님이 계신다.

(좌부터) 허성욱 지사장, 김보환 본부장, 이정현 상무, 이호신 지사장
(좌부터) 허성욱 지사장, 김보환 본부장, 이정현 상무, 이호신 지사장

 

영업맨의 고충에 대해 듣고 싶다
분야를 막론하고 스트레스 없는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단지 그 일에서 얼마만큼의 열정을 가지고 보람을 느끼는지가 중요한 것 같다.
첫 사회에 발을 디딘 직종이 영업직이었고, 적성에도 영업이 제일 잘 맞는 것 같다.
하지만 영업직은 특유의 실적에 대한 압박과 감정 노동, 급박한 상황에서 빠른 판단이 필요한 직업이라 가끔 힘들 때도 있지만 그럴 때마다 원장님, 소장님, 실장님들과 만나 상담하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스트레스를 금방 훌훌 털게 되더라. 성격 상 돌아다니며 좋은 분들을 만나는게 맞는 것 같다.

 

아름덴티스트리의 미래 계획을 말씀해주신다면
기존에는 밀링장비와 소재 위주로 제조·생산해 왔지만, 현재는 3D프린터와 메탈 3D프린터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디지털 덴탈 시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향후 스캔부터 임플란트 세팅까지 필요한 모든 디지털 제품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전병우 대표님 이하 전 임·직원들이 밤낮없이 고군부투하고 있다. 또 해외 미개척 시장도 지속적으로 진출해 확장할 계획이다.

 

미래의 과장님 모습, 목표와 계획을 듣고 싶다
현재 남부오피스를 혼자 담당하고 있지만 더욱 열심히 뛰고 노력해서 지역을 세분화하고, 본사에서 지원되는 전문 A/S와 교육 부분도 지역별로 상주 인원을 늘려 아름덴티스트리 고객분들에게 더욱 빠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지원해드릴 수 있도록 기반을 넓히는 것이 목표이다.

 

ZERO 독자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너무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다. 앞으로도 어떤 상황이 생길지 가늠하기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지난 역사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우리 민족은 어려운 상황에서 전 국민이 힘을 합쳐 슬기롭게 극복해 왔다.
조금만 더 서로 배려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한다면 이 또한 지나가리라 믿는다.
ZERO 독자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소망한다. 끝으로 아름덴티스트리도 지금과 같이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상현 2020-08-29 14:12:51
코로나로 힘든시기 최선을 다해주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