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메디트 기술력의 정점, 몸으로 느껴보라!
상태바
[ZOOM UP] 메디트 기술력의 정점, 몸으로 느껴보라!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09.2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만에 가성비로 무장한 풀체인지 모델스캐너 ‘T710’

 

구강스캐너 ‘I500’과 모델스캐너 ‘T 시리즈’로 국내를 넘어 세계의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공헌하며 확고한 강자로 우뚝 선 ㈜MEDIT(이하, 메디트)에서 새로운 모델스캐너를 선보였다.
기존의 장비와 비교해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자체 개발한 광학장비 채용으로 가성비를 높인 ‘New T 시리즈’ 중 가장 기대가 큰 ‘T710’을 CTO 이동훈 본부장과 함께 만나봤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메디트의 기술력 다시 한번 각인시키다
산업용 3차원 스캐너 전문 기업으로 시작해 창립 20년을 맞이한 메디트는 2008년 치과용 3D 스캐너를 개발해 돌풍을 일으켰고 현재 국내 치과용 스캐너 시장에서 확고한 1위의 왕좌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오픈마켓에서 30%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전세계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특히 2018년 메디트의 대표 구강스캐너인 I500은 출시와 동시에 덴탈 3D 스캐너 시장의 판을 완전히 뒤바꿨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이제는 치과 및 치과기공 시장에서 메디트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로 유저들과 활발한 소통을 나누고 있다.
최근 3년만에 새로이 출시하는 ‘T710’은 기존의 모델 스캐너와 비교해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확실한 변화가 돋보이는 장비로 시장의 강자인 메디트의 존재감 을 다시 한번 확고히 다지고자 등장했다. 메디트의 CTO(최고기술책임자) 이동훈 본부장은 “중국의 저가 스캐너가 출시되면서 메디트의 장비가 고가라는 인식이 생겼다”라며 “이번 라인업은 풀체인지에 가까울 정도로 외형부터 내부, 소프트웨어까지 크게 변화했으며 뛰어난 가성비로 출시됐다. 레드오션인 덴탈용 모델스캐너 시장에서 메디트의 기술력을 보여줄 필요가 있었다”라고 제품 개발의 배경을 소개했다.

 

고화질 카메라와 빠른 스캔 속도 장점
풀체인지 된 T710 모델스캐너는 기존과는 전혀 다른 제품이라고 느낄 정도로 확연한 변화가 눈에 들어왔다. 이 본부장은 “메디트 제품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한 제품으로 구강스캐너인 I500과 동일하게 화이트톤의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내부적으로는 기존의 2.0MP 카메라 2대에서 고화질인 5.0MP 카메라 4개를 배치했다”며 “카메라와 프로젝터를 다시 디자인하고 더욱 안정적인 제품으로 개발해 4마이크론의 높은 정밀도와 전악 8초대의 스캔 속도 등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라고 신제품의 특징을 밝혔다.
또한 광학부품의 자체 개발을 통해 국산화율을 높였으며 기존 모델과 다르게 본체에 내장해 개발했다. 이로써 메디트가 추구하는 고성능 실현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잡았으며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오토엘리베이션, 유저에게 편의성 제공
T710에 내포된 기술력의 정점은 단연 ‘오토엘리베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오토엘리베이션은 스캔 시 소프트웨어상에서 자동으로 높이를 조정해주는 기능으로 모델은 물론 교합기와 인상체 등 모든 케이스를 매우 쉽게 스캔할 수 있도록 유저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동훈 본부장은 “10kg 이상의 물체도 흔들림 없이 유지시킬 수 있어 부피가 큰 교합기도 무리 없이 스캔할 수 있다”라고 전하며 “고성능인 4대의 카메라가 서로 다른 곳을 촬영해 기존의 스캐너의 단점이었던 물리적 사각지대를 개선해 상, 하악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고, 치간 사이 또한 정밀하게 스캔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제품 사용에 있어 주의사항으로 “기존의 T시리즈에 비해 더욱 주의해야 할 부분이 사라졌다. 화면에서 가이드하는대로 사용해주시면 된다”며 “정밀도를 유지하기 위해 일정기간마다 캘리브레이션하는 것을 권하며 상판과 후면은 열이 배출되기 때문에 물건을 적재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 본부장은 “동남아와 러시아, 중국 등에는 가격이 비싸 접근하기 힘들었지만 자체 기술력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기에 이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라며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소프트웨어 라인업이 변화됐다.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구강스캔 데이터와 모델스캔 데이터를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해 작업 효율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밝혀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끝으로 그는 “향후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둬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AI의 도입이 나아가야할 방향으로 여겨진다”며 “메디트의 철학은 고객과의 소통이다. 좋은 칭찬도 좋지만 개선점을 말씀해주시면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향후 메디트의 방향성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