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디지털 재료에 최적화
상태바
[기획특집]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디지털 재료에 최적화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0.11.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 관점서 탈피해 효율성 측면에서 접근해줬으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출시 배경은
PM7으로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디지털 재료에 최적화된 밀링 장비다. 
PM7은 높은 수준의 자동화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밀링 장비다.
좋은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PM7을 출시하게 됐다. 
PM7은 8개의 디스크 체인저와 20개의 툴 체인저로 치과기공소의 효율성을 올리고, 치과진료실의 빠른 환자 진료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Ioniser(이온화 장치)가 있어 PMMA와 같은 폴리머 재료를 밀링 할 때 효과적인 분진 처리로 정밀한 밀링이 가능하며, 장비의 내구성도 좋은 편이다. 그밖에 동시 5축 밀링을 통한 빠른 가공과 높은 정밀성으로 고품질의 보철물을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디지털 덴쳐는 고품질의 BPS 디지털 덴쳐를 Dental System(3Shape)의 Gnathometer CAD, UTS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밀링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내구성을 가진 긴 수명의 툴에 예거(Jager)사의 970W, 60,000rpm 스핀들을 탑재해 높은 정밀도의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그밖에 10.1인치 터치디스플레이(장비의 직관적이고 간편한 작동), 자동청소기능과 공기흡입장치(사용자의 편리성 향상), 하이브리드 작동(습식과 건식 모드의 자동 변경 가능), RFID를 통한 디지털 생산 재료 관리의 자동화(사용자의 편의성 향상)가 장점이다.
기존 일반 밀링머신보다 블록이 자동으로 교체되는 등 효율성을 극대화시켰으며,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은 편이다. PM7 유저 그룹도 있다.  

유저들로부터 어떤 문의가 많은지 그리고 구입한 유저들 반응은 
유저들의 문의 가운데 가장 많은 부분은 아무래도 가격이다. 
기존 밀링머신보다 고가이기 때문에 구입 비용을 묻거나 장비를 보기 위해 직접 본사를 방문하러 오시는 분들도 있다.  
PM7을 구입한 유저들을 보면 기존에 일반 밀링머신을 사용하던 분들이다. 
PM7은 퇴근 전 작업할 물량을 여러개 디자인 해 지정해 놓으면 밤 시간에 자동화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인력이 남아 관리해야 했던 일반 밀링머신과 비교될 수 밖에 없다.
굳이 야근을 안 해도 돼 퇴근시간이 당겨지고 편리하다는 반응들이 많다.

PM7이 어떤 기공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지 
PM7을 구입한 기공소들은 대부분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기공소에 속한다. 대형장비인데다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일정한 규모에 하루 밀링작업 분량이 많은 기공소들이다. 
물론 규모는 작지만 디지털 분야를 잘 이해하고 향후 기공소 운영 전략을 장기적으로 디지털 기공에 초점을 맞춘 소장님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자동화 밀링머신에 관심있는 기공소에 당부하고 싶은 부분
대체적으로 소장님들은 외산장비가 비싸다고 생각하신다.
하지만 PM7은 그에 걸맞은 퀄리티 사양을 갖췄기 때문에 가격 관점으로만 접근하지 마시고, 기공소의 생산성과 효율성 등 종합적으로 모든 면을 감안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향후 시장 확대를 위한 계획이 있다면 
2021년부터는 PM7의 장점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소장님들의 인식 전환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구입비용 못지 않게 디지털 기공 시대에 자동화 밀링머신 활용을 통해 기공소의 비용 절감과 시간 절약 등을 실제 도움이 되는 부분 등을 감안하셨으면 한다.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소장님들은 연락주시고 언제든지 본사를 방문해서 PM7을 직접 체험하고 궁금한 부분과 제품에 대해서도 좋은 의견이 있으면 제시해주셔도 좋다.  
이보클라 비바덴트는 항상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