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치위협, 치과위생사 노래 ‘하이송’ 공개…영상 공모전도 진행
상태바
[News &] 치위협, 치과위생사 노래 ‘하이송’ 공개…영상 공모전도 진행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0.11.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송’ 제작 기념 영상 공모전 12월 18일까지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치과위생사를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구강건강지킴이로서 다가가기 위해 치과위생사 노래 하이송을 제작·공개했다.

이번에 제작한 노래는 치과위생사의 영어 표현인 Dental Hygienist에서 착안해 하이송이라고 이름 붙였다. 더불어 ‘hi’라는 인사와의 발음 유사성을 통해 국민들에게 먼저 인사하며 다가가는 친근한 대상으로서의 의미까지 담았다.

하이송은 경쾌하고 남녀노소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를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구강건강지킴이로서 활약하는 치과위생사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대표 캐릭터인 티롱이가 등장해 멜로디와 가사에 맞춰 귀여운 율동을 선보이고 있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보건교육 등에도 충분히 활용될 수 있게 제작됐다.

 

한편 치위협은 이번 하이송공개에 맞춰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개인 또는 단체로 진행되는 영상 공모전은 자유로운 방식으로 노래를 따라 부르는 모습을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하이송 부르기 영상 공모전1130일부터 1218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한 후 원본 및 참가신청서를 이메일(pr@kdh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오는 1224일 치위협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은 대상(개인/단체 각 1) 우수상(부문 통합 3) 가작(부문 통합 3) 참가상(부문통합 20)으로 이뤄지며, 단체 대상에는 백화점상품권 50만원, 개인 대상 상품권 30만원 등의 상품이 수여된다. 단 코로나19의 확산을 고려해 별도의 시상식은 열리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