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Letter] 미라클 모닝
상태바
[ZERO Letter] 미라클 모닝
  • 최범진 이사
  • 승인 2021.02.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od Morning & Miracle Morning.

‘미라클 모닝’은 기적의 아침이라는 해석으로 다소 어색함이 있지만, 이 시대를 살아가는 20~30대 사이에 유행하고 있는 하나의 새로운 트렌드로 인식되고 있는 부분이다. 결과적인 느낌부터 언급하자면 약 15년 전에 전 국민에게 성공하는 삶의 방식으로 이슈가 되었던 ‘아침형 인간’과 그 의미가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침형 인간이니, 조금 더 나아가 새벽형 인간이니 하는 말들은 실천을 통해서만 비로소 의미가 있는 부분이다. 전날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 몇 시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과연 이른 아침에 눈을 뜨고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서 또 다른 하루의 시작을 할 준비를 하고, 하고자 하는 바를 실천하는 것이 바로 미라클 모닝의 기본 모토가 되는 것이다.

 

졸린 눈을 비비며 일어나서 가볍게 세면을 하고, 전날 밤에 준비해 놓은 옷을 입고 집 현관문을 나설 때. 어스름하게 고개를 내미는 햇살을 받으며 자신의 꿈과 희망을 위해 발걸음을 옮기는 ‘실행’을 통해 우리는 아침을 여는 것이다. 물론 아직 해가 뜨기 전, 아직 밤인지 아침인지조차도 구분이 안 되는 시간에 새벽 공기를 가르며 영어학원이나 스포츠센터로 가서 조금 더 일찍 아침을 맞이하는 것이 진정한 미라클 모닝의 모습이라고 말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24시간의 시간은 공평하게 주어진다. 온전하게 또 안전하게 자신의 미래를 위해 시간을 낼 수 있는 시간으로서 새벽 시간이 가지는 유리함을 우리는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람을 힘들게 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들에 사용 제한이 있지만 공간과 프로그램의 차이가 있을 뿐 시간의 차이는 없는 것이다. 

10년이 넘게 자신이 해오던 새벽 운동을 못 한다고 분노를 표하거나 실망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발전과 만족을 위해 하던 영어 공부나 다른 외국어 공부도 마찬가지 경우로 볼 수 있다. 수영장이나 헬스클럽을 이용해 운동하던 장소와 내용을 바꾸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부분이다. 물론 외국어 공부나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도 충분히 인터넷 강의나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것이다. 비단 건강과 지식 함양을 위한 것들만을 예로 든 것은 아니지만 진정 중요한 것은 장소의 문제가 아닌 실천하는 의지의 문제인 것이다.

 

막 치과기공사로 일하던 사회 초년생 시절 근무하던 기공소에서 소장님이 자기발전을 위한 노력과 실천하시는 모습을 본 기억이 난다. 다른 직원 그 누구보다도 일찍 출근하셔서 일을 하시고 또, 향기 좋은 커피 한 잔의 여유도 가지셨던 모습을 머릿속에서 잊을 수가 없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소장님은 이른 시간 출근 전에 건강을 위해 이미 1시간 이상의 운동을 하고 또 어학원에서 외국어 공부까지 마친 뒤 출근하셨던 것이다. 누가 시켜서 하시는 것도 아닐 것이고 미래를 위해 자기에게 유일하게 보장된(?)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모습을 보며 많은 부분을 깨닫게 된 계기였다. 소장님은 그 당시 이미 미라클 모닝을 몸소 실천하고 계셨다.

 

아침 시간을 잘 사용해야 성공한 삶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대다수의 사람이 함께 공감하는 사실이다. 바야흐로 3월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시작의 달이며 겨우내 찌뿌둥하게 움츠렸던 몸에 다시 기지개를 켜는 시기이다. 특히 무엇인가를 새로이 시작하는 사람들에겐 그 의미가 남다른 시기이기도 하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거나,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인으로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또 이미 치과기공사로서 매일같이 정신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면서도 미라클 모닝의 실천은 그 나름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치과기공사의 업무가 일반 사무직이나 회사 업무와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회사 개념의 업무나 사내에서 직급의 승진 같은 부분을 강조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지만 누구나 자신이 꿈꾸고 바라던 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시간의 여유 없이 출근해서 눈앞에 주어진 보철물 박스만을 처리하기 위해 출근하지는 않을 것이다. 진정한 미라클 모닝의 의미는 새벽시간을 잘 활용하자의 의미를 넘어 계획한 바를 잘 실천해보자의 의미로 재해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오늘도 해가 뜨기 시작하는 조용한 아침에 업무를 시작하기 전, 진정한 기적의 그림을 그리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