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기공사에게 더욱 가까워진 레이저 웰더기 DaDo
상태바
[ZOOM UP] 기공사에게 더욱 가까워진 레이저 웰더기 DaDo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2.2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짜배기 기능만 쏙, 가성비까지 훌륭해

이탈리아의 레이저 장비 전문기업 ElecttroLaser社에서 개발 및 제조하고 ㈜하이덴탈코리아(대표이사 노환)에서 수입·판매 중인 DaDo는 독특한 디자인과 작아진 외형,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레이저 웰더 장비이다. 
주사위와 같은 모습과 다양한 조명으로 친근함에 감성까지 더해진 DaDo를 권영일 ㈜하이덴탈코리아 차장과 만났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치과기공사를 위한 가성비 높은 레이저 웰더 장비가 등장했다. 
이탈리아의 레이저 장비 전문기업 ElecttroLaser社에서 개발한 DaDo가 그 주인공이다. 작고 귀여운 주사위 같은 형상으로 독특하며 가벼워 치과기공소 내 어느 위치에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임플란트와 주조체를 비롯한 각종 금속 구조물 수리, 덴쳐와 모델의 보철물 고정, 교정 장치 고정 부위에 탁월하다. 
㈜하이덴탈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DaDo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권영일 ㈜하이덴탈코리아 차장은 “하이덴탈코리아는 MASTER S 등 레이저 장비를 오랫동안 판매하고 있으며 지르코니아 비중이 높지만 여전히 PFM 등 메탈 분야에 수요가  많다”며 “기존에는 레이저 장비의 가격대가 높아 기공사분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했지만, 가성비를 획기적으로 높여 진입장벽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접근성 낮춰  
DaDo는 보급형 웰더기의 컨셉으로 가격적인 부분에서 출중하다. 대형 사이즈였던 과거의 레이저 장비와 비교해 심플하면서 기본적으로 크롬-코발트, 티타늄, 실버, 골드, 알루미늄 등 12가지 정도의 웰더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다. 
더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처음 접하는 유저도 버튼을 돌리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프로그램 설정이 가능해 레이저 장비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할 수 있다. 
12가지의 다양한 조명 색상으로 프로그램 및 장비 상태를 구분하는데 이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권 차장은 “모바일 앱이 디스플레이 창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장비에 바로 연동된다”며 “직관적으로 설계돼 있고 레이저 출력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멜로디로 장비의 상태를 조명과 함께 표현해 주는 음성지원 기능도 눈에 띈다. 아르곤 가스를 연결할 수 있는 관도 탑재돼 있어 티타늄 재료의 수정도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가공 표면 형성에 주의해야 최상의 결과 도출
㈜하이덴탈코리아는 직관적인 사후 서비스로 명성이 높다. 초창기부터 레이저 장비를 취급한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원활한 서비스가 강점이며 이를 권영일 차장이 직접 담당하고 있다. 권 차장은 “해외 생산 장비지만 하이덴탈코리아에서 모든 문제해결이 가능하다”면서 “문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조치가 우선이다. 제조사 측에서도 즉각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권 차장은 매우 단순해 보이는 웰더기도 그 성능을 100%로 끌어올릴 수 있는 포인트가 존재한다고 한다. 그는 “가장 중요한 점은 웰더 작업 시 가공 표면을 어떻게 형성을 해주느냐다”며 “표면을 ‘V’형이나 지그재그 형태로 만들어 레이저 스팟을 내부부터 형성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권 차장은 “DaDo는 교정 장치나 메탈 작업 중 발생하는 에러 상황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웰더기”라며 “기공사분들의 어려움들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친구같은 장비”라고 다시 한번 강조하며 소개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