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FOCUS] S.I.G, 기부 활동으로 기공계에 따뜻함 선사
상태바
[ZERO FOCUS] S.I.G, 기부 활동으로 기공계에 따뜻함 선사
  • 윤준식 기자
  • 승인 2021.03.2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석고 본사에서 6개 대학에 대한 기부 행사 열어
(좌부터) 권찬두 대표, 조용완 대표, 이중희 대표, 유하성 대표
(좌부터) 권찬두 대표, 조용완 대표, 이중희 대표, 유하성 대표

찾아가는 재능기부 세미나 스터디그룹 S.I.G(Smart Innovationg Group)가 6개 대학을 대상으로 뜻깊은 기부활동을 펼쳤다. 
S.I.G는 지난 2월 28일(일) ㈜한국석고 본사를 방문해 6개 대학(동남보건대학교, 부산카톨릭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신한대학교, 혜전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치기공과에 치과용 석고제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열고 2021년 첫 번째 재능기부 활동을 알렸다.
 

윤준식 기자 zero@dentalzero.com


재능기부 형식으로 운영되는 S.I.G는 이중희 Joyful Dental Studio 대표를 중심으로 유하성 Intech Dental Art Design Center 대표, 조용완 포항 One Dental Lab 대표와 권찬두 Able Dental Lab 대표가 뭉쳐, 모이는 세미나가 아닌 찾아가 소통하는 세미나를 지향하며 지난 2019년 출범한 스터디 그룹으로 올해 3년째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S.I.G는 재능기부 세미나 활동에 그치지 않고 재능 기부 세미나와 각종 학술강의, 개인 세미나에서 발생한 강의료와 자발적인 기부금 등의 후원금으로 후학양성을 위해 전국의 6개 치과기공대학에 석고 제품을 기부하기로 결정하며 지난 2월 28일 ㈜한국석고 부산 본사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6개 치과기공대학은 동남보건대학교, 부산카톨릭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신한대학교, 혜전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이며 석고 제품은 ㈜한국석고가 후원했다. 전달식에는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없었지만 응원의 메시지로 지지해주는 여러 업체 관계자들과 동료 선·후배들의 따뜻한 격려로 마음만은 풍성하게 마무리됐다. 

S.I.G의 리더인 이중희 대표는 “한국석고의 KOROCK을 통해 학생들에게 석고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S.I.G는 지속적인 재능 기부를 약속하고 작은 것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앞으로도 재능 기부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거듭 언급했다.
한편 S.I.G는 올해 멤버들의 모교를 포함 6개 대학으로 기부 활동을 시작하지만 내년에는 전국의 치기공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열어 장학금을 기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