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EMINAR] 이광근 소장, NAT/NFR과 교합개념 익히기 세미나 성료
상태바
[ZERO SEMINAR] 이광근 소장, NAT/NFR과 교합개념 익히기 세미나 성료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09.0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의 구성과 기능, 확실히 알고 간다

지난 8월 21~22일 서울 신구덴탈 세미나실에서 이광근 소장이 ‘렌퍼트 펑셔널 왁스를 이용한 NAT/NFR과 교합개념 익히기’ 세미나를 성료했다.
당초 7월 중 진행 계획이었던 이번 세미나는 거리두기 4단계 진행으로 한 차례 연기후, 수강생을 8명 계획에서 6명으로 변경해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번 세미나는 Functional 왁스업과 Occlusion 컨셉 이해를 목표로 진행 됐다. 
하악 운동에 따른 교합기의 원리와 사용 방법을 익히고 치아 구성 요소들의 기능을 분석하며 턱관절 운동과 치아 형태와의 상관 관계를 파악했다. 
21일, 첫 시간에는 형태학과 교합과의 관계에 관한 이론 설명을 진행했으며 실제 교합기 마운팅 방법과 교합을 진단,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16번 기능분석과 왁스업 과정을 보고 실습하는 과정을 통해 실제적으로 적용 가능한 설명을 진행했다.
이광근 소장은 “수강생들이 치아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이 턱관절과 더불어 어떤 기능 운동을 하고 요구를 받는지 파악하는 것이 이 세미나의 1차 목표”라며 “치과 치료의 목적은 기능 회복이며 완성은 교합이기 때문에 치아 뿐만 아니라 몸의 골격을 이해하고 그 개념을 일깨우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AT/NFR 확실히 이해 
둘째 날은 NAT(Naturgemasse Aufwachs Technik)과 NFR(Natural Functional Reconstruction) 기초 이론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36번 기능 분석과 왁스업, 그리고 실습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세미나를 진행한 신구덴탈 관계자는 “거리두기 4단계로 한 차례 세미나가 연기되기도 했지만 예정된 세미나들도 신청이 거의 매진된 상황이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앞으로의 세미나들도 잘 마무리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