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심미와 탄성 두 마리 토끼 다 잡은 HC DISK
상태바
[MR] 심미와 탄성 두 마리 토끼 다 잡은 HC DISK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0.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공계도 다양한 소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가고 있고 여러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소재에 대한 수요도 꾸준한 상황이다. 우수한 내마모성과 자연스러운 쉐이드를 자랑하는 CAD/CAM용 하이브리드 세라믹 레진 디스크 HC DISK는 우수한 심미성과 가성비로 유저들의 만족을 이끌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하이브리드 디스크는 세라믹과 레진 등 두 가지 이상의 소재를 결합해 만든 신소재로, 간단한 보철물 제작은 스캔에서부터 밀링, 폴리싱까지 적은 시간을 소요해 기공소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한다. HC DISK는 앞서 언급한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자연스러운 쉐이드와 우수한 내마모성을 갖춰 심미적으로 만족할만한 보철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원판의 디스크 형태로 하나의 디스크로 다량의 보철물 제작이 가능해 시간은 줄이고 생산성은 높였다. 

조은치과기공소 김구오 소장은 1년 전 학회 세미나에 참석해 이 제품을 접하게 된 후 그 이후로 HC DISK를 구입해 보철물을 제작해오고 있다. 김구오 소장은 “평소 디스크를 선택할 때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강도와 색상이다. 1년 동안 HC DISK를 사용해본 결과 타 제품들에 비해 색상이 조금 더 맑은 느낌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HC DISK는 자연치와 유사한 반투명성, 형광성과 오팔 색상의 속성들이 짧은 시간 내에 심미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높은 심미성을 갖추고 있어 초기 유저들도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해 원하는 수준의 보철물을 얻기 좋은 제품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제성 겸비 
높은 강도를 가지면 동시에 파절의 위험성이 생길수도 있으나 HC DISK는 강도는 높이고 파절 위험성은 낮춰 탄성력을 갖추고 있다. 
다공성 세라믹 필러의 조합이 우수한 내마모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디스크의 내구성과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매우 우수함을 가지고 있다. 

인레이/온레이, 라미네이트, 전치부 크라운 사용
김 소장은 “내 경우에는 주로 HC DISK를 인레이에 사용하고 있다.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경제적인 가격으로 보철물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HC DISK는 김 소장처럼 인레이에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레이/온레이, 라미네이트, 전치부 크라운 제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김 소장은 “디스크로 보철물을 만들 때 마진을 중요하게 체크하는데 조심해서 커팅을 진행하면 높은 품질의 보철물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HC DISK의 연계 제품으로는 SHOFU社의 폴리싱 연마재인 ZiL Mmaster와 폴리싱용 페이스트 타입의 Dura polish dia 제품을 이용하면 HC DISK 폴리싱을 조금 더 쉽고 빠르게 핸들링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