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3D프린팅, 밀링에 모두 적합 remaCAD/Vest
상태바
[ZOOM UP] 3D프린팅, 밀링에 모두 적합 remaCAD/Vest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0.1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디지털 수복물에 더 가까이

remaCAD/Vest는 세미디지털 수복물을 쉽게 만드는 새로운 매몰 재료이다. 큰 3D 프린팅과 밀링 구조물을 주조하려는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크라운 및 브릿지 기술에서 알려진 바와 같이 캐스팅 채널과 함께 독립형으로 장착되고 캐스팅 링의 크기는 캐스팅할 오브젝트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부분 의치 주조, 크라운이나 브릿지를 여러 프레임워크를 함께 매몰 할 수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3D 프린팅 또는 밀링 기술을 통해 플라스틱이나 왁스로 구조를 생성한 다음 추가 공정에서 주조 및 마감할 수 있다. 기존의 매몰 재료는 플라스틱 요소가 타 버릴 때 필요한 강도를 제공하기 어려워 많은 한계점이 있었으나 remaCAD/Vest는 그 부분을 극복한 제품이다. 
특히 캐스트 부분 의치에 유용해 예를 들어 두 개의 캐스트 부분 틀니를 하나의 캐스팅 링에 쉽게 매몰하고 속도 모드로 캐스팅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델이 스킨 된 후 적합한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구성되며 그 다음 수복물을 소각될 수 있는 프레임워크 재료에서 디지털 3D 프린팅 또는 디지털 밀링을 통해 형성된다. 매몰 및 주조는 Dentaurum 재료를 사용해 평소와 같이 수행하면 된다. 
모든 디지털 워크플로우에서와 마찬가지로 스캔, 디지털 모델링 및 3D 프린팅 또는 밀링을 사용한 실제 크기 형성과 같은 준비 작업은 정확한 주조 및 피팅 결과를 위해 결정적으로 중요하고 rema?CAD/Vest은 세미 디지털 캐스팅 기술로 기공사들을 이끈다. 

 

쉬운 디베스팅으로 균일한 주조결과 
remaCAD/Vest는 가스 투과성이 높은 고 저항 매몰재로 특히 3D 프린팅으로 만들거나 왁스/플라스틱을 밀링한 수복물에 적합한 제품이다.
여러 모델 주물을 동시에 매몰할 수 있으며 쉬운 디베스팅(evesting)과 부드럽고 균일한 주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remaCAD/Vest는 부분의치, 주조, 크라운과 브릿지를 여러 프레임워크 함께 매몰할 수 있는데 사용된 플라스틱이 가능한 한 잔류물이 없는 상태로 연소된다. 모델의 가장 높은 지점 근처에 가스제거 채널을 추가 장착하는 것이 유용하다. 
특수 혼합 액체의 정확한 농도로 디베스팅이 쉽고 구조에 매우 뛰어나 정확도가 매우 높다. 주물은 블라스팅 후 표면이 매우 매끄러우며 평소와 같이 추가로 마무리 연마 작업을 수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