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3D프린터 안전성에 최적화된 ZENITH L2 출시
상태바
[News &] 3D프린터 안전성에 최적화된 ZENITH L2 출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1.10.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정화 필터 기능 갖춘 3D프린터, ZENITH L2

덴티스는 지난 8월, 고급 공기청정기에 적용되는 UV LED 광촉매 방식의 VOC 저감 필터를 장착한 ‘ZENITH L2’를 출시했다. 광촉매 필터는 자체 표면정화에 의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ALP(Alternate Layer Print)기능을 구현하여 빠르게 출력하고 싶은 범위를 사용자가 지정하여 출력 시간을 더욱 단축시켰으며, 인레이 출력 모드를 활용하여 출력 속도는 높였다. (기존 ZENITH D 대비 출력시간 50~70% 감소)
‘ZENITH L2’는 향온 Heating과 Resin을 자동으로 섞어주는 스퀴즈 기능으로 정밀하고 안정된 출력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Multi LED 방식의 직선 광원을 실현하여 향상된 조명 balance를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밀도를 요구하지 않는 구간(layer) 설정으로 출력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완전한 STL 자동 보정, 한 번의 클릭으로 자동으로 출력 전 단계까지 형성하여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ZENITH L2’는 추가 비용 없이 ZENITH의 모든 레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Slicing S/W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더불어 덴티스는 전문적인 인력으로 구성된 전담 디지털 케어팀의 세심하고 빠른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점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덴티스 관계자는“ZENITH L2는 제품의 출력성능이나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최근 디지털 클리닉이 증가하면서 원내 쇼룸이나 오픈된 공간에 3D 프린터가 설치되는 경우가 많고, 기공사들은 장시간 밀폐된 공간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자들의 건강에 대한 고민으로 업계 최초로 공기정화 필터를 장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사용자들로부터 기술과 감성을 모두 갖춘 디지털 제품이라는 과찬을 받고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