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샬덴쳐 기초부터 시작하기7
상태바
파샬덴쳐 기초부터 시작하기7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몰하기

rema® dynamic S는 파샬덴쳐용 매몰재로 스피드 예열 방법뿐 아니라 스탠다드 예열법을 사용해도 완벽한 주조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매몰재 액을 계량할때는 실제 측정할 때 사용하는 비이커(Dentarum사에서 제공)를 사용한다. 왁스패턴은 살짝 진동을 준 상태에서 매몰한다.

TIP:
사용후에는 항상 비이커를 헹군다! 비이커내 남은 액은 결정화되어 팽창수치를 왜곡시킬 수 있다.

 

링베이스를 트리밍하면 가스 배출이 가능해, 용융된 메탈이 잘 흐를 수 있다.
이 과정은 매몰재 모형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ADVICE:
항상 사용법을 준수하여 불필요한 실패를 방지하자!

 

 

스탠다드 오버나이트를 실시할 때, 예열법은 매몰몰드를 차가운 퍼니스 내에 넣은 후 계류시간을 주며 온도를 최종온도까지 상승시킨다!

 

 

 

 

 

스피드 예열법을 사용할 때는, 링의 정확한 혼합액인지 확인한 후, 제조사의 권장 셋팅 시간을 따른다!

TIP:
최종온도는 원심기의 토크에 따라 달리 적용한다. 주조기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최종온도를 높여줄 필요가 있다!

주조하기

remanium® 알로이류는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제조된 첨단 기술을 적용해 쉬운 작업과 어떤 용도에도 적용 할 수 있는 뛰어난 물성을 자랑한다.

ADVICE:
-공인된 품질력의 신뢰성
-용융점을 통해 주조시점을 쉽게 알 수 있다.
-가장 높은 생체적합성
-뛰어난 레이저 웰딩 특성
-폴리싱이 쉬워 손쉽게 고광택 구현이 가능

Megapuls compact는 매우 부피가 작지만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인덕션 주조기이다.다양한 링 사이즈별로 잠금 장치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용융사이클이 매우 짧아 주조순서를 짧게 만들어준다.도가니에서 주조체 잔유물은 항상 제거하여 오염이 되지 않도록 한다.

TIP:
도가니는 메탈을 담지 않은 상태로 퍼니스에서 예열시키면 도가니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인덕션 가열:
인덕션 주조기에서 메탈이 서서히 녹으면서 remanium® 메탈의 산화막이 갈라지는 순간이 바로
메탈을 주조할 정확한 시점이 된다.

TIP:
주조기의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메탈을 미리 예열하는 것이 좋다!

불대로 주조하는 경우:
약 5mm 길이의 불꽃(프로판-산소)로 조정한 버너를 사용한다.
프로판=1바 산소=약 2~3바 불꽃 분사부위가 여러 분출구인 버너를 사용하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정확한 주조시점은 잉고트가 무너지며 용융된 메탈이 불꽃의 압력에 움직이기 시작할 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