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정리 및 작품 사진 만들기
상태바
파일 정리 및 작품 사진 만들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2.10.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임상

파일 정리 및 작품 사진 만들기

 


1.파일 정리
환자들의 치료전,후의 이미지화일 및 맵핑, Shade 등의 기록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정리, 관리 할 수 있는 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각자의 방법으로 각 환자 별 이미지 파일을 정리하시겠으나 필자는 기본 폼을 형성하여 치료전,후 수복물의 Shade 기록 및 기타 특이 사항 등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고자 하였습니다.
날자 별로 폴더를 만든 후 각 날짜의 환자 폴더를 형성하여 원본 이미지, 보정 이미지, 보철 수복후의 이미지, 맵핑, 포토샵 파일(psd 화일)등을 각각 저장합니다.

포토샵에서 파일 저장
Save: 포토샵에서 작업하던 파일을 Save 저장시 포토샵 전용 파일인 Psd파일로 저장되거나 바뀐 Jpeg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Save as: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것을 말하며 원본이미지와는 별도로 Jpeg,Psd파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이 저장 방식을 추천합니다.

 

기본 폼을 제작하여 한 장의 이미지 파일로 저장합니다. 폴더 형성은 위 방법과 동일하며
포토샵 상단 메뉴 바에서 File/new/A4로 선택합니다.(만약, 새로운 파일의 크기를 직접 조정하고자 할 때에는 File/new에서 가로 세로의 크기를 수치로 입력하면 됩니다.)
 

2.작품사진의 사이즈 조절 및 효과
치과 기공 전문 사이트에서는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여 올려야 합니다. 이는 각 사이트에서
사진의 크기가 클 경우 로딩의 속도 때문입니다.
메뉴 바에서 Image/Image Size를 클릭하거나 포토샵 이미지 사진의 테두리 위 부분을 우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의 크기 창이 표시 됩니다. 윗부분을 보면 현재 이미지의 크기가 수치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가로 픽셀의 수치를 입력하면 저절로 세로 픽셀은 조절이 됩니다. 반대로 세로 픽셀 조절시 가로 픽셀은 자동 조절
 


포토샵에서 Sharpen 효과
포토샵에서 Sharpen 필터는 이미지 사진을 좀 더 선명하게 보정하는 효과입니다. 약간의 흔들린 사진이나 좀 더 선명하게 보정을 할 때 사용합니다. 주의 할 점은 Sharpen효과를 많이 적용 할수록 이미지 사진은 손상이 됩니다.
다음은 딸기를 접사하여 Sharpen효과를 적용한 사진입니다. 원본 사진에 비해 좀 더 선명함의 차이가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