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하이브리드 세라믹의 시작 ‘폴리글라스 ø98’
상태바
진정한 하이브리드 세라믹의 시작 ‘폴리글라스 ø98’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5.07.0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치와 가장 유사한 물성과 심미성 갖고 있어

㈜베리콤이 특별한 전용지그가 필요 없이 가공 할 수 있는 CAD/CAM 전용 하이브리드 세라믹 ‘폴리글라스 Ø98’을 전격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세라믹 ‘폴리글라스 Ø98’는 기존의 슬라이스 타입의 매몰방식과는 달리 밀링머신의 Ø98 기본지그에간단히 장착해 보철물을 제작 할 수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 .com

교합면 조정시 손쉬운 작업성

 
폴리글라스Ø98는 인레이, 온레이, 비니어, 크라운의 치과수복물을 제작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세라믹이다.
환자의 치아에 적합한 색상을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조를 가지며, 치과용 CAD/CAM으로 절삭가공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어 1-Day 보철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과 탄성률, 높은 굴곡강도 및 압축강도를 갖고 있다.  게다가 뛰어난 변색저항성에다 컴포짓 레진으로 Add-on이 가능하다.  교합면 조정시 손쉬운 작업성에다 소성 및 그레이징이 불필요해 시간과 장비, 공간이 절약돼 1-day 보철 치료가 가능하다.

접착, 굴곡, 파절강도 우수

폴리글라스Ø98은 장석계 글라스 세라믹과 간접수복용 레진보다 접착/굴곡/파절강도가 우수하고, 자연

치와 가장 유사한 물성과 심미성을 갖고 있다.  특히 높은 세라믹 필러 함량은 고분산기술에 의해서
만 가능하며, 이는 강도, 심미성 및 내구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폴리글라스Ø98은 올세라믹수복의 삭제가이드라인을 따른다. 

 
내부 모서리와 라인 각은 둥글게 형성한다.  기존 슬라이스 제품보다 가공시간 및 인력소모를 최대 30% 절감할 수 있다. 즉 인레이를 기준으로 약 40개~50개의 보철물 제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그만큼 기공소 입장에서는 생산성과 효율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고 할 수 있다.
김규완 SM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높이 5T, 8T와 달리 10T로 출시해 인레이 및 온레이 크라운 등 여 러 보철물 가공에 적용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폴리글라스Ø98은 기본 입자크기가 나노미터로 이루어진 고밀도 경화 매트릭스와 세라믹 약 80%
성분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세라믹으로 컴퍼짓의 장점인 탄성과 손쉬운 조작성과 함께 세라믹의 장점인 강도와 변색저항, 심미성을 강조했다.  특히 밀링 후처리 작업이 별도로 없어 작업 시간과 노력을 현저히 단축시켜 주고 에칭없이 내부에 간단하게 샌드블라스팅을 쳐서 시멘트로 간단히 합착할 수 있다.

기존 슬라이스타입 불편함 획기적 개선

김 팀장은 “폴리글라스Ø98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세라믹으로 기존의 슬라이스타
입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라며 “추가적인 전용 지그가 필요없어 초기 비용절감 뿐만

아니라 작업시간이 상당히 줄어드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 강조했다.

 
‘폴리글라스Ø98’는 A2와 A3 두가지 Shade로 Ø 98/10T 출시됐다.  소비자가는 부가세 포함 286,000원이며 제품 문의는 베리콤 1661-2883 및 사용 중인 장비 제조사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