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F, 정밀하고 직관적 3D 모델 스캐너 도입
상태바
D.O.F, 정밀하고 직관적 3D 모델 스캐너 도입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8.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디지털 스캐너로 세계 일류 기업에 도전

Digital dentistry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디지털 관련 장비에 대한 수요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KDTEX 기간 동안 본지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30% 이상의 기공소가 디지털 관련 장비를 구입할  예정이라고 응답했다.

 

 
 

3D 모델 스캐너 중요성 대두
치과업계에서 CAD/CAM 시스템은 거스를 수 없는흐름으로 시시각각 다양한 재료와 밀링머신이 출시되고 있다.
정밀한 보철물 제작을 위해서는 3차원 모델 스캐닝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밀하고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채득하는 스캐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디오에프연구소(D.O.F)는 해외에서 인정 받은 3D 모델 스캐너를 국내 시장에 공개했다.


디오에프연구소의 시작
지난 2012년 탄생한 디오에프연구소는 치과 시장에서 CAD/CAM 발전 가능성에 주목해 본격적으로 치과용 3D 디지털 스캐너 제품을 개발하고 전세계 시장에 출시했다.
설립 2년 만에 매출의 90% 이상을 유럽과 미국, 일본에 수출하는 업체로 큰 성장을 했고 해외로부터 높은인지도를 얻어 한국 기업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 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이 힘쓰고 있으며 기본에 충실하면서 유저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고 제품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상 이상의 선택 , ‘FREEDOM HD’ 스캐너
‘FREEDOM HD’는 유저 중심의 모델 스캐너로서 채득하고자하는 모델만이 움직이는 기존 스캔 방식에서 탈피했다.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를 받은 ‘moving camera’방식을 이용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스캔 데이터를 채득할 수 있다.
마운팅된 접번 교합기 뿐만 아니라 완전 조절성 교합기를 통째로 넣을 수 있다.
이는 작업 흐름에 큰 이점이 있어 유저들이 큰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All-in-one’ 기능은 한정적이지만 3번 브릿지 이하 case에서의 스캔 프로세스를 줄여 시간을 단축시
키고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합리적인 구성, ‘SWING’ 스캐너
‘SWING’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정밀함을 모두 갖춘 스캐너로서 C AD/CAM 시스템으로 입문하는 유저의 고민을 덜어주며 정밀한 데이터 채득에 적합한 장점을 갖고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개방형 구조로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