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고가 필요 없는 교합기 최종 완성본, JoyArt
상태바
석고가 필요 없는 교합기 최종 완성본, JoyArt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6.09.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료 절감, 시간 절약, 작업 편리 1석 3조




㈜알파덴트가 JoyArt 교합기 및 Joy Mold&Pin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MagicArt 시리즈에서 시작되어 JoyArt-1,2, JoyArt-Plus, Full 교합기로 발전해온 석고가 필요 없는 교합기 시리즈의 최종 완성품이다. 2003년부터 시작해 석고가 불필요하거나 소모가 적은 교합기 개발에 힘써온 알파덴트는 2016년까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재료 절감, 시간 절약, 작업 편리 등의 이점을 갖추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기존 알파덴트 교합기는 크게 3가지로 분류첫 번째는 석고모형을 드라이버로 이용해 바로 교합기에 물려 사용하는 Arti-S(편측모델용),MagicArt-2(전악모델용)이다.
2003년 최초로 개발되어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되는 알파덴트의 히트상품으로 이를 카피한 중국산 제품까지 나왔다. 주로 핀 작업이 필요 없는 모델이나 급하게 교합을 확인해야 할 경우와 덴쳐 작업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두 번째 JoyArt-1(편측모델용), JoyArt-2(전악모델용)로 마운팅이 필요 없는 교합기이다.
상부구조는 Arti-S, MagicArt-2와 같이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석고 마운팅이 필요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Arti-S, MagicArt-2는 석고모델을 장착하는 방식이지만 JoyArt-1,2는 Joy Mold에 Joy Pin을 사용하여 모델을 만드는 방식으로 차이가 있다.
기존의 다른 Pin 작업 시스템과 비교하여 작업의 편리함과 흔들림이 없는 유지가 장점이다. JoyArt-Plus(편측모델용), JoyArt-Full(전악모델용)은 기존의 JoyArt-1,2를 사용하는 유저 중·상부구조 고정을 석고 마운팅으로 하고 싶어하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근 개발된 모델이다. Joy Mold&Pin 사용은 같으나 상부에 석고를 부어 고정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Pin 작업 시스템과 비교하여 석고를 붓는 횟수가 1회에서 2회 적어 작업시간의 단축이 많이 되며 재료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공소에서 문제되는 석고 폐기물의 양도 훨씬 적어지며 모형을 떼어내기도 편해 모형 보호에도 큰 역할을 한다.
정밀하게 사출된 모형 및 전용 Pin 사용으로 기존의 Pin작업 방식보다 흔들림이 적은 모델을 만들 수 있다.
마그네틱 시스템으로 작업을 할 때 훨씬 유리하며 기존의 마그네틱 교합기와 비교하면 가격도 훨씬 저렴해 기공소 운영에 큰 도움을 준다.
α-Pin
알파덴트에서 개발된 Joy Mold&Pin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을 위해 일반 Pin도 함께 선보인다.
기존의 Pin System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α-pin은 핀과 슬리브의 결합이 정교하여 흔들림이 없는 Pin 작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모델과 지대치의 유지력을 최적화시키게 개발되었으며 핀과 슬리브가 각각 1,000개씩 한 세트로 판매된다.

• 제조원 : ㈜ 알파덴트(한국)
• 판매원 : 블루덴탈
• 문의 : 070-4115-28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