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공계 디지털화 선두주자 ‘ZENITH’
상태바
한국 기공계 디지털화 선두주자 ‘ZENITH’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6.10.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시장 넘어 세계로 뻗어갈 것

3D 프린터는 이미 기공계에서 그야말로 뜨거운 제품이다. 선뜻 나서 앞장서서 구매하기에 고민이 많은 장비이지만 점점 3D 프린터의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하고 다양한 재료 개발과 함께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덴티스는 국내에서 제조되는 3D 프린터 ZENITH를 개발해 저렴한 가격과 발빠른 AS 서비스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오세만 한국CAD/CAM센터장

덴탈 분야에 최적화된 ZENITH
한국CAD/CAM센터 오세만 센터장은 덴티스의 ZENITH에 정착하기 전 2대의 장비를 거쳤다. 국 산제품은 처음 구매하면서 많은 고민이 있었다. 그는 “3D 프린터에 대한 가능성을 높이 사고, 개인적으로 디지털 장비들에 필요성을 느끼기 때문에 앞서 구매를 했지만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내가 원하는 작업들에 맞는 장비를 찾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고 SLA 타입인 ZENTH에 정착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실제로 lab이나 진료실에서 사용할만한 정교한 3D 프린터를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ZENITH의 경우 덴탈 분야에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정밀하고 안정적이다”라고 말했다.

 

SLA타입 장점을 구현한 제품
ZENITH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에서 제조 및 판매되어 독자적 기술력으로 치과 전용소재까지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 센터장은 “장비 가격도 외산 제품에 비해 많이 저렴한 편이지만 ZENITH와 사용하면 좋은 소재들도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해 장기적으로 큰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실제 3D 프린터는 다양한 적층 방식을 가지는데 SLA 방식은 광경화 수지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표면조도로 정밀한 제조가 가능하다.
그는 “다양한 적층 방식을 사용해봤지만 SLA 타입이 치과분야에서 정밀하게 만들 수 있어서 가장 적합한 것 같다”고 의견을 밝혔다.
또한 SLA 타입은 발열과 소음이 적고 Tilting 과정에서 수조 바닥면과의 점착을 방지한다.
조형 속도 역시 빨라 기공소에서 빠른 시간 내에 많은 모델 등을 만들 수 있다.


발빠른 AS 관리로 유저 관리 철저
또한 ZERITH는 자체개발 3D 프린터이면서 전용 PC 소프트웨어 ZENITH SLICER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장비 자체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 유저들에게 업그레이드된 장비를 보급하는 등 판매 이후 사후 관리에도 큰 신경을 쓰고 있다. 값비싼 장비들의 경우 유지관리에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는데 덴티스의 경우 이런 걱정을 최소화하고자 유저들에게 발빠르게 A/S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F-THETA 렌즈를 사용하는데 고급 광학계 시스템을 적용해 레이저, 갈바노미터, F-THETA렌즈, 전반사 출력의 고급 광학 시스템을 구성하고 간소화해 광 전달의 오차를 줄였다. 이는 출력 위치에 따른 초점 왜곡이 보상되기 때문에 일반 렌즈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했다. 또한 중심부 및 외곽영역까지 초점이 균일하게 형성되어 출력물 품질의 정밀도가 뛰어나고 고품질 출력이 가능하다.
현재 ZENITH는 Surgical Guide, 모델(Clear Aligner, Prosthesis), Wax-up Pattern, Splint 등에 적용이 가능하며 템퍼러리 크라운도 인허가를 요청한 상태에 있다. 더욱 다양한 재료의 출현으로 ZENITH의 적용 범위는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치과분야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주얼리, 연구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오세만 센터장은 “그동안 다양한 디지털 장비들을 구입했고 사용해오면서 느낀 것은 흐름을 타기보다는 내가 장비를 사고자하는 정확한 목적을 찾고 그것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좇기 보다는 직접 사용해볼 기회가 있다면 최대한 그 기회를 이용해 사용해보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 제조 및 판매원 : DENTIS(한국)
• 문의 : 1899-28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