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으로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IMP-LESS
상태바
안정적으로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IMP-LESS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7.04.2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화된 모형작업과 간편한 유지보수

기공소에서 운용되는 장비의 가격에 대해서 들어보면 작게는 몇만 원 단위부터 억까지 다양함을 자랑한다. 그중 요즘 이슈가 되는 밀링머신의 경우 뛰어난 성능만큼 높은 가격대를 자랑한다. 비싼 만큼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만 여러 대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힘든만큼 고장이 발생할 경우 그 문제도 크다. 프로텍이노션에서 판매되는 IMP-LESS는 제품 자체가 다루기 편함과 동시에 뛰어난 사후관리 시스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권승구 썬치과기공소 대표

혼용성이 뛰어난 밀링머신
IMP-LESS는 밀링머신으로 Kodak, Cerec, Trios, 3M 등 다양한 스캐너와 호환이 가능하다. 스캐너 말고도 호환될 수 있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제품을 구매해나가는 대다수의 기공소 현실을 충분히 반영한 제품이다. 권승구 썬치과기공소 대표는 작년 10월부터 사용한 유저로 오래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제품에 대해서는 크게 만족해하고 있다. 권 대표는 “처음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우연에 의해서였다. 지난해 캡 작업을 하던 직원이 개인사정으로 그만두게 되면서 기공 작업에 공백이 발생했었다”라며 “단기간에 그만한 인력을 구하기가 어려워 고민이 많았는데, 이참에 관심이 있던 밀링머신을 들여와야겠다고 느껴 구매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기공소에서 사용하는 재료의 가격은 크게 높다고 할 수 없지만 이를 다루게 되는 제품들의 경우 몇 천에서 억대까지 고가인 경우가 많다”라며 “한 회사의 제품만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높은 가격대로 인해 여러 회사의 제품을 혼용해서 사용하는 사례가 많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권 대표는 “이 제품의 강점은 기공 상황을 충실히 반영해 기공소 운영과 밀접하다는데 있다”고 말하며 “ 밀링머신의 경우 관련된 부속 장비가 많은 만큼 시장에도 다양한 상품이 퍼져 있는데, IMP-LESS는 어떤 제품과도 잘 맞아 선택폭을 넓혀준다는 점이 좋다”고 말했다.

뛰어난 AS로 화룡점정
다양한 제품들과도 무리 없이 혼용 가능하지만 제품의 성능은 절대 낮지 않다. 5축 동시 가공 CNC 밀링 센터로 최고의 정밀도를 보이며 Model, Zirconium, Co-Cr Metal, Customized Abutments 등을 가공할 수 있어 모델작업에 최적화됐다. 권 대표는 “5면 개폐 구조이기 때문에 관리하는데 무리가 없어 큰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라며 “아무리 관리를 잘하고 관심을 기울여도 고장나지 않는 장비는 없다. 그런 점에서 기공제품의 경우 사후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업체에는 미안한 일이지만 기공 일에 낮과 밤 구별이 쉽지 않다”라며 “사용 중 갑자기 문제가 발생해 곤란할 때도 있는데, 늦은 밤이든 주말이든 상관없이 항상 연락을 받고 도움을 주기 때문에 굉장히 고마움을 느낀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다른 제품들과 무리 없이 혼용가능하고 우수한 A/S가 IMP-LESS의 강점이며 주기적으로 기간을 정해 관리하면 문제없이 사용가능한 만큼 다른 기공사들에게도 큰 도움을 줄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IMP-LESS
                • 제조, 판매 : ㈜프로텍이노션(한국)
• 문의 : 010-8265-1657

MR Key Point
▶ 전용컨트롤러 기본장착
▶ 5축 동시가공 가능한 CNC 밀링머신
▶ 최고 정밀도(±4㎛)
▶ 콤팩트와 유지보수 간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