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관리가 용이한 WIELAND CAD/CAM 시스템
상태바
유지관리가 용이한 WIELAND CAD/CAM 시스템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7.06.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군마다 뛰어난 특성과 더불어 기공 작업 배려한 기능 보유

WIELAND CAD/CAM 시스템은 구성에 있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장비들을 최상의 품질로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밀링기, 신터링 퍼니스, 집진기 등의 장비가 공급되고 있으며 뛰어난 연계성으로 좋은 보철물 생산에 도움을 준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WIELAND CAD/CAM 시스템
• 제조원 : WIELAND DENTAL(독일)
• 수입 및 판매원 : ㈜리더스타
• 문의 : 기공판촉팀 02-772-9810

안정성과 범용성이 뛰어난 윌랜드만의 캐드캠 토탈 시스템
많은 기공소에서 캐드캠 시스템을 활용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혼용하고 있다. 기공소를 갔을 때 하나의 보철물을 여러 회사의 제품이 제작하는 광경을 쉽게 볼 수 있다. 경제적인 이유로 제품을 혼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적절한 AS나 상담이 힘든 단점도 있다.
김경진 이든치과 기공부장은 치과의 초창기부터 함께 한 원년멤버 중 하나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캐드캠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김 기공부장은 “올해부터 캐드캠 장비를 사용하고 있지만 사실 그전부터 원장님과 많은 얘기를 나누며 장비 도입에 대한 논의는 꾸준히 해왔다”라며 “관련된 회사가 어느 정도 있는 만큼 세미나를 다니거나 지인을 통해 알아보고 있었는데 윌랜드 제품이 괜찮다는 의견이 많아 고민 끝에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 업체 사람과 미팅을 가질 때만 해도 여러 생각이 많았지만 담당자의 제품에 대한 확신과 여러 장점을 보고 마음이 움직였다”라며 “고가의 장비인 동시에 구강에 장착하는 보철물을 생산하는 만큼 안정성과 AS의 중요성이 크다고 봤다. 회사가 수도권에 위치한 만큼 제품 문의와 관리가 편리한 점이 강점이며, 동일한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만큼 안정적으로사용할 수 있어 편하다”고 설명했다.
김 기공부장은 “장비 자체가 좋은 덕분인지 어떤 블록을 쓰든 보철물 상태가 잘 나와서 범용성도 뛰어나다고 생각한다”라며 “환자의 구강건강을 좌우할 수 있는 선택이기 때문에, 나 뿐만 아니라 원장님도 캐드캠 시스템 도입에 신중하고 올바른 판단을 하기 위해 심사숙고 했는데 지금까지 좋은 결과만 있어서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각각의 장비마다 뛰어난 특성 자랑
WIELAND CAD/CAM 시스템의 Zenotec Select 밀링기는 동시 5축 가공이 이뤄지며, 디스크의 자동 교환과 16개의 장착된 밀링버가 상황에 맞게 교체돼 장시간 무인 작업이 가능하다. Zenotec Cyclon은 고성능 집진장치로 필터와 모터 수명이 길고 교체도 간편해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Zenotec Fire P1 신터링 퍼니스는 터치스크린으로 조작이 간편하며 높은 정확성의 온도제어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신터링을 할 수 있다.
김 기공부장은 “적절한 디자인과 충분한 드라이 타임 등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사항만 지키면 문제가 없을 정도로 제품 모두가 사용하기 편하다”라며 “관련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도 사용이 쉬운 편이며, 블록 자동 교체 기능 등 제품을 사용하면 할수록 기공작업을 더 쉽게 도와줄 기능도 많이 갖춰져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치과에서는 환자를 만족시키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를 위해 풀지르코니아로 보철물 생산 및 원데이 보철을 목표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환자뿐만이 아닌 나 자신이 개인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보철물을 만들고 싶고, 윌랜드 제품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김경진 이든치과 기공부장

MR Key Point
▲ 토털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사용 가능
▲ AS와 제품 문의 용이
▲ 기공 작업 배려한 기능 多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