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특성으로 유저 취향에 따라 제품 선택 가능
상태바
각각의 특성으로 유저 취향에 따라 제품 선택 가능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7.06.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한 작업성부터 심미성, 결과치값 예상까지 다양한 장점 보유

㈜신구덴탈에서 판매하는 KATANA™ 지르코니아 UTML은 시장에서 유통되는 지르코니아 블록 중 높은 투명도와 자연스러운 컬러 그라데이션을 자랑한다. KATANA™ 지르코니아 STML은 그라데이션마다 투명도가 다른 블록으로 지대치 색상과 상관없이 아름다운 풀 컨투어 보철물 작업을 할 수 있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KATANA™ 지르코니아 UTML+KATANA™ 지르코니아 STML
• 제조원 : 노리타케(일본)
• 판매원 : ㈜신구덴탈
• 문의 : ㈜신구덴탈 02-775-8855

높은 투명도와 안정성 추구에 적격인 제품
KATANA™ 지르코니아 UTML은 카타나 지르코니아 블록 중 가장 높은 투명도를 자랑하며 전치부 크라운과 라미네이트 비니어 제작 시 뛰어난 적합성을 보여 준다. 쉐이드 타입에는 2가지가 있으며 스탠다드의 경우 비타쉐이드와 동일한 색상을, 에나멜은 절단부부터 중간층까지 채도가 줄어드는 등 각각의 특성으로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블록 선택이 가능하다.
문설 신구덴탈 대리는 노리타케 카타나 지르코니아를 맡고 있는 담당자로 6월부터 국내에 본격적으로 선보인 본 제품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문 대리는 “지난 달부터 국내시장에 선보인 카타나 지르코니아 블록은 멀티 그라데이션과 투명도가 결합된 노리타케 블록의 3세대 제품이다. 기존블록들에 비해 뛰어난 투명도와 자연스러운 컬러 그라데이션을 자랑하기 때문에 이런 제품들에 관심을 가졌던 기공사라면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UTML은 2가지로 나눠진 쉐이드와 높은 투명도로 인해 비니어, 인레이, 온레이, 전치부 싱글 크라운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전체적으로 투광성이 강화된 블록이기 때문에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을 나타낼 수 있다는 점도 본 제품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문 대리는 “이런 뛰어난 제품의 생산에는 노리타케만의 특징이 반영됐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라며 “대개 지르코니아 블록의 경우 TOSOH에서 원료를 받아다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노리타케에서는 지르코늄의 1차적인 가공만 받고 나머지 공정은 독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르코니아 블록 생산에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블록들이 안정적인 특성을 나타낸다. 지르코니아가 생산되기 전부터 포세린 제품을 만들어왔던 회사이기 때문에 임상적인 경험이 풍부하다는 것도 강점이다”라고 밝혔다.

물 흐르는 듯 자연스러운 블록과 앱 및 세미나로 유저 지원
KATANA™ 지르코니아 STML은 투명성이 강조됨과 동시에 투명 그라데이션이 적용된 제품이다. 스탠다드 쉐이드에서 색상은 쉐이드 가이드 색깔을 따르며, 투명도는 절단면부터 서비컬 부위까지 단계적으로 줄어들고 서비컬 부위의 경우 마스킹 레벨이 증가한다.
문 대리는 “본 제품은 색상과 투명도 그라데이션이 같이 들어가 있어 기공사들에게 생소할 수도 있지만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다른 제품들과 달리 그라데이션 편차가 자연스럽게 돼 있어 각 층에 따라 변하는 부분도 물 흐르듯이 변화한다. 2017 시덱스에서 본 제품을 선보였을 때 사람들이 컬러링과 스테인 작업을 했다고 여길 정도로 색조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조사가 제품에 관련된 임상 경험이 많은 만큼 적절한 가이드라인도 이미 갖춰진 상태다. 사용 유저들이 이에 맞춰 작업만 한다면 뛰어난 제품으로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며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좋은 제품을 런칭하고 안착시켜 기공업계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도 테크니컬 가이드부터 컬러시뮬레이션 확인이 가능한 앱이나 세미나 개최 등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는 만큼 유저분들께서도 제품과 회사에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문설 ㈜신구덴탈 대리
앱 다운로드

ZOOM UP Key Point
▶ 다양한 임상 경험으로 안정적인 가공성
▶ 투광성 강화로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
▶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 앱을 통해 제품 관련 정보 확인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