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가지 제품으로 유저가 원하는 오펙을 쉽게
상태바
2가지 제품으로 유저가 원하는 오펙을 쉽게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7.09.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특성과 경제성 등 여러 강점 가져

㈜바이오덴에서 판매하는 ZIRCOS-E Opaque Liquid Snow는 임플란트 어버트먼트에, Snow Light는 지대치의 연한 변색 시 사용하며 지르코니아 코핑 0.5mm에 사용해도 탁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ZIRCOS-E Color Liquid 시리즈는 제품에 염산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신터링 로 부식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으며 안전하게 사용가능하다. 또한 뾰족한 뚜껑으로 제작돼 원하는 만큼 쓸 수 있으며 마지막까지 경제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ZIRCOS-E Opaque Liquid Snow Light
• 제조원 및 판매원 : ㈜바이오덴(한국)
• 문의 : ㈜바이오덴 02-6292-2840

각각의 특성으로 최적의 전문성 발휘 가능
나경채 M&C 덴탈랩 센터장은 ZIRCOS-E Opaque Liquid Snow와 Snow Light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 제품의 특성에 맞춰 활용하고 있다.
나 센터장은 “Snow 시리즈는 지대치의 변색치 차단에 적합한 제품이다”라며 “제품명이 차이가 있는 만큼 사용처도 조금씩 다르다. Snow는 임플란트 어버트먼트 및 메탈포스트의 어두운 부분 차단에 맞으며 Snow Light는 자연치 변색 차단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Snow Light의 경우에는 얇은 두께에 사용 가능하며 0.4mm의 두께에서도 블록 바깥으로 색이 도드라지게 드러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라며 “다른 제품의 경우 많이 탁해질 수 있는 데 비해 이 부분이 강점이다. 단 부분적으로 사용해야 장점이 발휘되는 만큼, 전체적으로 바르기보다는 보완해야 할 부분에만 사용하는 편이 좋다. 네임펜으로 직접 실험 해보기도 했는데 올바르게만 사용하면 얇은 두께에도 보완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잘 사용할수록 빛을 발하는 제품
나 센터장은 “우수한 제품인 동시에 적절히 사용하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만큼 사용자가 조심해야 할 부분도 있다”라며 “적은 양으로도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은 경제적이지만 동시에 신경도 써야한다. 흡수가 빠른 만큼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지르코니아 수축이 방해돼 캡이 헐거워질 수도 있으며 얇은 캡은 뒤틀리면서 깨질 수도 있다. 제품을 사용할 때는 길고 두꺼운 붓을 활용해 작업을 가능한 한 번에 하는 것이 좋으며, 빠른 흡수로 인해 캡 외부에 색이 드러날 경우도 있으니 사용 후에는 드라이기로 바로 건조시켜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Snow는 색이 진해 변색을 잘 막아주는 특성이 있고 Snow Light는 캡 두께가 얇은 부위에도 편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다른 제품에 비해 색 표현력이 우수한 ZIRCOS-E Color Liquid의 특성을 좀 더 살리고자, ㈜바이오덴에서는 기존의 컬러링만 진행하던 세미나가 아닌 글레이징 같은 마무리 작업도 할 수 있는 세미나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안다. 기공사들에게 여러모로 강점을 가진 제품인 만큼 좋은 용도로 활용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나경채 M&C 덴탈랩 센터장
▶ 따로 염산이 첨가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 가능
▶ 유저가 원하는 오펙 정도를 각각의 제품으로 조절
▶ 경제적인 사용으로 유저 배려

포장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