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비바덴트, 제3회 BPS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이보클라비바덴트, 제3회 BPS 심포지엄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7.10.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9일 연세대 치과병원 강당

 
이보클라비바덴트가 11월 19일 연세대 치과병원 강당에서 제 3회 BPS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의치 급여화와 함께 검증된 의치 제작시스템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시작된 이 심포지엄은 가철성 보철 분야에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국내외 최고 연자들이 BPS의치시스템과 성공적인 적용에 대해 검증되고 다양한 증례를 활용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의 국내 연자로는 문홍석 연세대학교 보철과교수의 구강분석으로 시작, 이훈재 이다듬치과 원장, 권긍록 경희대학교 보철과교수, 노관태 경희대학교 보철과교수의 총의치교합, BPS개념과 임상, 무치악 난증례를 순서로 진행한다.

특히 해외 연자로는 케니치 마츠다 오사카대 보철과 교수를 특별초청했다.

BPS(Biofunctional Prosthetic System) 생체기능적 보철시스템은 유럽의 대학과 임상의들에 의해 고안된 이보클라비바덴트 의치시스템을 사용한 보철물 제작방법으로 유럽을 중심으로 10년 이상의 임상데이터와 높은 신뢰성을 갖고 있으며, 일본과 미국의 대학에서도 이미 활발히 교육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경험에 크게 좌우되지 않는 각 단계가 매뉴얼화되어 있어 의치 제작 경험이 비교적 적은 치과의사들도 일정수준 이상의 완성도 높은 의치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 코스는 사전등록 200명을 정원으로 하고 있다.

한편 Ivoclar Vivadent는 최근 Sagemax Bioceramic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Sagemax Bioceramics Inc.는 치과기공산업 내 지르코니움 옥사이드를 제조하는 회사로 2006년 Larry Dang에 의해 설립되었고, 미국 워싱턴 주의 시애틀에서 제조와 R&D, 일반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Ivoclar Vivadent는 Sagemax Bioceramics의 모든 운영을 별도로 유지하고, 글로벌 기공시장에서 지르코니움 옥사이드에 중점을 둔 독립적인 회사로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02-536-07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