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팽창계수 낮거나 높은 메탈까지 폭넓게 사용
상태바
열팽창계수 낮거나 높은 메탈까지 폭넓게 사용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7.11.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페어 수차례 해도 변형 거의 없어…안정성 ‘굿’

Vintage MP는 PFM수복용 파우더로 SHOFU가 수년간 쌓아온 실적을 기반으로 설계,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열팽창계수가 낮은 치과용 메탈부터 높은 치과용 메탈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호에는 Vintage MP를 4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 이보현 탄탄치과기공소장을 만났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Vintage MP
• 제조원 : SHOFU(일본)
•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 문의 : ㈜신흥 기공판촉팀 080-801-7582

초심자도 매뉴얼대로만 하면 문제없어
Vintage MP는 수정용 도재의 소성온도가 낮게 설계되어 있어 반복 소성에도 안정적이다.
이보현 탄탄치과기공소장은 올해로 Vintage MP를 4 년째 사용하고 있다.
이 소장은 “처음부터 지인의 추천으로 Vintage MP 를 쓰고 있다. 다른 외산도 사용했지만 Vintage MP 가 가장 적합한 것 같다”라며 “특히 신흥 영업사원이 직접 기공소를 방문해 가이드 역할을 해주는 등 많은 신경을 써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전에는 빌드업을 안 해봐서 Vintage MP를 접하게 하게 됐다. Vintage MP를 처음 접하는 기공사라도 매뉴얼 상 설명이 쉽게 되어 있어 사용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라며 “10월 중순 기공소에 새로 입사한 기공사도 무난하게 잘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Vintage MP 사용하면서 PFM 거래처도 늘어나
이 소장은 “열팽창계수가 낮은 메탈부터 높은 메탈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안정적이고 사용범위가 넓은 편”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소장은 “특히 Vintage MP는 논 베릴륨에 맞게 출시됐으며, 3년 반 넘게 사용했지만 기포나 크랙이 거의 없는 등 PFM시 트러블은 걱정 안 해도 된다”라며 “특히 리페어 작업을 여러 차례 해도 원래 성질에서 크게 변하지 않는 등 안정성이 좋은 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제품 사용 시 신경 써야 할 사항에 대해 “초심자라면 Vintage MP 매뉴얼 가이드만 보고 따라 하면 되고, 다만 오팩을 바를 때 집중해서 제대로 발라도 이미 성공한 셈”이라고 말했다. 더욱이 Vintage MP는 자연치와 유사한 투명성과 오팔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간단하게 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소장은 “Vintage MP를 사용하면서 퀄리티도 좋아져 PFM 거래처도 많이 늘어났다”라며 “어떤 PFM파우더를 선택할지 고민하는 소장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보현 탄탄치과기공소장
▶ PFM시 기포나 크랙 거의 없음
▶ 자연치와 유사한 투명성과 오팔 효과
▶ 자연스런 느낌 간단히 재현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