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성과 효율성 등 다양한 장점 갖춰
상태바
간편성과 효율성 등 다양한 장점 갖춰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7.11.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보관 및 작업 효율성에 도움

Prime Vest는 세라믹 전용 매몰재로 모든 금속의 크라운, 브릿지 또는 프레스 세라믹 작업 시 활용이 가능하고 일반소환 및 급소환이 가능한 제품이다. 용도에 맞춰서 나눠진 프레스 세라믹용 매몰재와 메탈 캐스팅용 매몰재 제품들과 달리 제품 하나로 작업이 가능해 작업 효율이 극대화됐으며 사용 시 별도의 불산처리가 필요없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PRIME VEST
• 수입원 및 판매원 : 세종무역(한국)
• 문의 : 02-778-2809

작업의 효율성 증대 및 시간 단축에 효과적
Prime Vest는 급소환이 가능한 인산염계 매몰재로 프레스 세라믹과 메탈 캐스팅에 사용할 수 있어, 각각의 매몰재 구입과 이에 따른 별도의 보관방법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유진 이룸치과기공소장은 Prime Vest를 약 5년 전인 2013년도부터 사용하고 있다.
최 소장은 “치과기공실에서 실장으로 근무하면서 학술대회에서 샘플로 받은 매몰재를 사용한 것이 지금까지 이르게 됐다”라며 “초기에는 프레스 전용으로만 사용했지만 ‘급소환이 가능한 인산염계 매몰재’라는 제품의 특성을 보고 메탈 캐스팅용으로도 많이 사용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조작이 간편하고 제품에 동봉된 기본 매뉴얼에 나와 있는 혼수비로 작업할 시 거의 완벽한 결과물을 보여주는 점이 강점이다”라며 “계절과 날씨에 따라 매몰재 리퀴드와 물의 혼합비를 조절하는 등의 개인 데이터가 있다면 훨씬 좋은 결과도 낼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른 매몰재를 구입하는데 이 제품은 그런 수고를 줄여주다 보니 일의 효율성과 시간도 많이 단축시켜 준다”라고 설명했다.

작업 용이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 만드는데 도움
최 소장은 “메탈을 캐스팅 하고 난 후 디베스팅 했을 때 분리되는 표면이 아주 깔끔해서 작업이 용이하고, 프레싱 이후에도 세라믹 표면의 반응층이 적거나 쉽게 제거돼 완성도 높은 접합면을 보여준다”라며 “개인적으로 매몰재를 취급할 때 보관장소와 온도에 주의하고 있다. 개별 비닐 포장이 되어있지만 제품과 주변 환경과의 온도 차를 줄여준다면 혹시라도 있을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부분의 기공사분이 이전의 제품이 손에 익거나 또는 가격이 부담돼 제품 바꾸기를 꺼리는데, 한번 사용해보시면 확연히 줄어드는 작업시간과 에러 없는 결과물을 보고 만족하실 거라 생각한다”라며 “평소 ‘좋은 제품은 소비자를 즐겁게 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좋은 제품을 만나면 SNS나 블로그를 통해 리뷰를 작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 꾸준히 작성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합쳐진 디지로그의 시대라고 생각하는 만큼, 내가 새로 얻은 지식과 이전의 기술을 융합해 좀 더 바르고 좋은 보철을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싶다”고 말했다.

최유진 이룸치과기공소장
▲ 간편한 조작과 다용도로 활용 가능
▲ 기본 매뉴얼 혼수비로도 작업 완성도 증대
▲ 분리 표면 깔끔해 작업 용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