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ZENITH U’
상태바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ZENITH U’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01.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비, 소재 등을 하나의 시스템 삼아 계속 발전할 것

최근 사용할 수 있는 장비와 재료가 다양해지고 빠르게 변화됨에 따라 기공사의 업무방식도 달라지고 있다. 3D 프린터의 경우 시장에 빠르게 도입되는 것과 더불어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관심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덴티스에서 개발한 3D 프린터 ZENITH U의 경우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입소문을 타고 있는 핫한 제품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본 제품의 유저인 이기봉 센트릭치과기공소 소장과 영업을 담당하는 김현철 덴티스 대리를 만나봤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ZENITH U
•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 문의 : 1899-2804

ZERO: 간단한 제품 소개와 제품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덴티스: ZENITH U는 업계 최초 독자적인 기술로 자체 개발에 성공한 덴탈용 SLA 3D프린터이다. 고급 광학시스템과 고품질 F-Theta 렌즈 적용으로 왜곡 및 오차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뛰어난 정밀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치과 시스템에 최적화된 갈바노미터 스캔 방식 적용으로 출력속도도 우수하며 Z-axis Actuator를 구현함으로 장비가 진동과 흔들림에 강해 사용자분들이 안정성 있게 사용하실 수 있다.
특히 범용모델인 만큼 다양한 적용 범위를 바탕으로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제품이며, 정밀하고 정확한 출력으로 결과물에 대한 완성도를 보장한다.
이기봉 소장: 평상시에 템포러리 생산을 기존 방식에서 대체하고 싶었는데 시중의 3D 프린터에서는 한계가 많았다.
ZENITH U를 사용하기 전에 타사의 FDM과 DLP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 기존 과정을 대체할 수 있을지 모른다는 예상만 했었고 실제 적용에서는 시기상조라는 생각만 가졌다. 그러던 와중에 ZENITH U를 데모 버전으로 사용해봤는데 예상외로 강점이 많아 그대로 쭉 사용하고 있다.

ZERO: ZENITH U의 장점 및 특별한 점은
이기봉 소장: 우선 재료관리가 수월하며 프린팅 실패율도 낮다. 소재와 장비를 동시에 개발하는 회사라서 그런지 관련 과정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가 높아 제품에 대한 안내가 빠르고 정확하다. A/S 같은 경우에도 바로바로 피드백이 이어지거나 빠르게 처리가 돼서, 바쁜 일상에서도 불편함을 겪은 적이 없다.
덴티스: 소장님이 얘기한 대로 직접 개발한 제품인 만큼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제어가 쉽다.
디자인한 그대로 출력물이 나오기 때문에 유저분들에게 가이드가 쉽게 이뤄진다. 지금도 제품의 완성도에 관련된 개발이 끊임없이 진행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펙트럼도 끝없이 확장되고있다.
사용 전에 무엇을 할 것인지 명확하게 정하시는 편이 좋다. 수조만 교체하면 여러 가지 출력물을 생산할 수 있는 만큼 어떻게 활용할지를 정함에 따라 활용도도 변화한다.

ZERO: 제품 활용 시 노하우가 있다면
이기봉 소장: 3D 프린터에 대해서 쉽게 간과하는 부분 중의 하나가 출력물 복제와 변경이 자유롭다는 점이다. 영업을 예로 들면 모델링 하나만 잘 해도 복제를 통해 짧은 시간 내 여러 샘플을 다양한 치과에 전달할 수 있다.
기존의 기공과정을 대체해야 유용하다는 생각이 아닌, 기존 과정을 보완할 수 있다는 점과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할 수 있다는 점이 3D 프린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결국 술자에 따라 단점이나 강점이 좌지우지될 수 있는 만큼 섣부른 판단보다는 계속 사용해보면서 내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 개인만의 고유한 노하우가 될 것이라고 본다.

ZERO: 향후 계획은
덴티스: 어떤 소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유저 분들의 사용 폭이 달라지는 만큼 앞으로도 소재에 대한 개발은 끊임없이 진행할 것이다. 또한 장비, 소재, 소프트웨어 등이 나뉘어 있기는 하지만 결국에는 하나의 시스템인 만큼 유저의 편의성에 맞춰서 제품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항상 본사의 제품에 대해 아낌없는 사랑을 주시는 유저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의 질뿐만이 아닌 서비스의 질에 있어서도 계속 발전하는 덴티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이기봉 소장: 현재 우리 기공소에서 생산하는 템포러리의 경우 대부분을 ZENITH U가 생산하고 있다. 향후에는 대부분이 아닌 100%로 대체할 예정이며 덴티스에서 다양한 소재들이 나올 계획인 만큼 3D 프린터의 작업 비중을 높여나갈 생각이다. 특히 제작은 간단하지만 과정이 복잡한 작업의 경우 프린터로 대체해 기공사들의 피로를 줄이고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활용할 것이다. 어렵거나 고가인 보철물의 경우에는 시제품을 만들어 기공소의 부담요소를 줄여나갈 계획이다.

이기봉 센트릭치과기공소장(좌)
김현철 영업지원팀 대리(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